매일신문

[속보] 광주 TCS 국제학교 "100명 코로나 확진…최근 집단합숙"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용섭 광주시장. 광주광역시 페이스북
이용섭 광주시장. 광주광역시 페이스북

26일 광주시 광산구 운남동 소재 TCS 국제학교에서 합숙을 해 온 학생 등 구성원들에 대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감염검사 결과, 100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곳은 앞서 집단감염이 발생한 대전 IEM 국제학교 및 같은 광주의 북구 신용동 소재 TCS 에이스 국제학교를 운영하는 IM 선교회가 또한 운영하는 시설이다.

광주시는 최근 북구 신용동 소재 TCS 에이스 국제학교에서 37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자 관련 시설인 광산구 운남동 소재 TCS 국제학교에 대해서도 조사, 이곳에서 학생 100여명이 합숙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한 후 모든 구성원에 대해 이틀에 걸쳐 감염검사를 실시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이곳 학생·교직원·교인 등 135명에 대한 감염검사를 진행, 100명이 확진 판정 및 26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고, 나머지 9명에 대해서는 검사가 진행 중이다.

앞서 1차 전수검사에서는 120여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는데, 이어 정확성을 높이기 위한 재검사 결과 최종 100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것이다.

이에 따라 현재 광주에서는 2곳 TCS 국제학교에서 137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상황이다. 아울러 대전 IEM 국제학교에서는 현재까지 171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3곳 학교를 운영하는 IM 선교회와 관련해 이미 3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나온 것이다.

광주시는 지역 내 IM 선교회 관련 시설 2곳에서 이미 집단감염이 발생한데다, 관련 시설 2곳이 더 있는 데 따라 관련 확진자 조기 파악을 위한 시민들의 협조도 부탁했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광주 소재 IM 선교회 관련 4개 시설 방문자 및 관계자들은 즉시 검사를 받아줄 것을 부탁했다.

관련 4개 시설은 다음과 같다.

▶TCS 에이스 국제학교(빛내리교회) ▶광주 TCS 국제학교(한마음교회) ▶티쿤 TCS 국제학교(광명 서현교회) ▶안디옥 트리니티 CAS(안디옥 교회).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