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중기의 필름통] 새 영화 '경관의 피' '씽2게더' '피드백'

영화 '경관의 피'의 한 장면

◆경관의 피

감독:이규만

출연:조진웅, 최우식, 박희순

일본 작가 사사키 조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범죄 수사극. 위법 수사도 개의치 않는 광역수사대 반장과 그를 감시하는 젊은 형사의 추적을 그리고 있다. 광역수사대 반장 강윤(조진웅)은 출처 불명의 후원금까지 받는 에이스 경찰이다. 고급 빌라에 외제차를 타는 흔치 않은 형사다. 어느 날 원칙주의자 신입경찰 민재(최우식)가 투입된다. 민재는 경찰의 썩은 곳을 뿌리 뽑으려는 감찰계장 인호(박희순)의 지시를 받고 있다. 우직한 민재는 몰래 강윤의 뒤를 캐지만, 모든 의심은 '혐의 없음'으로 결론 난다. 강윤과 인호 사이에서 민재는 누구의 말이 진실인지, 자신은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지 끊임없이 고민한다. '끝까지 간다'에서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선보인 조진웅이 출연한다. 119분. 15세 이상 관람가.

영화 '씽2게더'의 한 장면

◆씽2게더

감독:가스 제닝스

목소리 출연:매튜 맥커너히, 리즈 위더스푼

2016년 개봉한 애니메이션 '씽'의 후속작. 전편의 오디션 이후 전 세계가 주목하는 쇼 스테이지에 오르기 위한 도전기를 그렸다. 대국민 오디션 이후 각자의 꿈을 이루고 있는 버스터 문(매튜 맥커너히)과 친구들. 어느 날 그들에게 전 세계가 주목하는 사상 최고의 쇼가 레드 쇼어 시티에서 열린다는 소식이 들려온다. 버스터 문과 친구들이 도전에 나서지만 경쟁이 예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치열하다. 버스터 문은 완벽한 라이브를 위해 종적을 감춘 레전드 뮤지션 클레이(보노)를 캐스팅하겠다는 파격 선언을 한다. 40여 곡의 히트곡뿐 아니라 U2의 신곡까지 담았다. 콜드플레이, 테일러 스위프트, 빌리 아일리시 등 글로벌 가수들의 히트곡이 관객을 즐겁게 한다. 110분. 전체 관람가.

영화 '피드백'의 한 장면

◆피드백

감독:페드로 C. 알론소

출연:에디 마산, 이바나 바쿠에로

생방송 중인 라디오 방송국에 침입한 괴한들이 강제로 방송을 진행하도록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스릴러. 한물간 주인공의 추악한 과거가 들통 나고 이를 보복하는 스토리. 영국 런던의 심야 라디오 쇼를 진행하고 있는 DJ 자비스(에디 마산). 그는 가짜뉴스와 브렉시트 등을 날카롭게 비판하는 진보주의자. 이 때문에 극우 성향의 청취자들로부터 테러 위협을 받지만 그는 아랑곳하지 않는다. 어느날 기괴한 마스크의 괴한 두 명이 스튜디오에 난입한다. 이들의 요구에 따라 자비스는 친구이자 동료인 앤드류(콜 앤더슨)를 초대한다. 자비스는 과거 10대 팬들과 있었던 일을 캐묻는다. 결국 끈질긴 질문에 앤드류는 생방송에서 10대 팬을 성폭행한 사실을 고백한다. 97분. 청소년 관람불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