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호) 남부Wee센터는 3월 신학기 및 1학기 상담주간을 맞이해 '찾아가는 마음방역 꾸러미'를 제작하고 '마음백신 캠페인'을 운영한다.
먼저, 남부제1Wee센터는 1학기 상담주간을 맞이해 지난 14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마음방역 꾸러미'를 제작해 해당 학교 Wee클래스에 찾아가 전달하고 있다.
'찾아가는 마음방역 꾸러미'는 안부 손편지, 문구류 등 학교생활 적응에 필요한 심리방역 물품을 담은 것으로, 새학기를 맞아 전년도 남부제1Wee센터에 의뢰된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상태를 확인하고 지속적인 추수상담을 위해 제작됐다.
이어 남부제2Wee센터는 신학기를 맞이해 지난 21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관내 90학급 2천5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마음백신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마음백신 캠페인'은 신청한 학급별로 신학기에 잘 적응하고 코로나19 감염병을 잘 극복하기 위해 서로를 격려하는 응원메시지를 적고 나누는 활동이다. 함께 활동한 결과물에 대한 상품도 제공함으로써 참여 동기를 높이고 있다.
김기호 교육장은 "이번 활동들을 통해 불안과 설렘이 공존하는 신학기를 시작하면서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건강을 지켜갈 수 있도록 심리방역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