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법무보호 대상자 위한 '일터 나눔의 날' 행사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5개 업체와 관계기관 직원 및 구직희망자 60여 명 참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북지부가 19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북지부가 19일 '2022년 HUG 일터 나눔의 날'을 열고 법무보호 대상자를 상대로 취업지원에 나섰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북지부 제공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북지부는 19일 법무보호 대상자 취업 지원을 위해 '2022년 HUG 일터 나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류림, ㈜서흥 의성지사, ㈜에스케이산업, 고려실업, 빠스카 식품 등 총 5개 업체와 관계기관 직원 및 구직희망자 60여 명이 참여했다.

공단은 취약계층인 법무보호 대상자의 구직활동 지원을 위해 이력서 및 면접클리닉, 증명사진 촬영, 기업매칭 등의 다양한 사전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박광흠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북지부장은 "취업이 어려운 법무보호 대상자들에게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정적인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북지부는 법무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허그일자리, 직업훈련, 취업알선 등 대상자의 직능개발을 비롯해 긴급지원·숙식제공·주거지원·생계지원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심리상담, 가족지원, 학업지원 등 수형자 가족을 대상으로 한 가정 회복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