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 여행업협회와 함께 "대구관광 알리기 나선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임직원 이틀간 대구서 팸투어
여행사 대표 15명·기자 8명 초청, 근대골목·이월드·수성못 방문

대구시는 대구시관광협회와 함께 한국여행업협회 임직원을 7일과 8일 이틀간 대구로 초청해 점차 달라지고 있는 대구관광의 매력성을 알리고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활동 협력, 신규 여행상품 개발을 위한 관광교류 팸투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여행업협회와의 대구관광 활성화를 위해 공동 관광 마케팅을 협업하고, 대구시와 관광 발전 공동 협력을 하고자 국내외 여행사 대표 15명, 관광레저 전문기자 8명 총 23명을 대구로 초청하는 행사이다.

한국여행업협회는 1991년에 설립됐으며, 관광진흥법에 따라 등록된 여행업체 2,000여 개가 가입돼 있는 사업자 단체이다. 현재는 대한민국 여행업의 건전한 생태계 조성과 가치 창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구시는 2015년에 한국여행업협회 특별회원으로 가입돼 있으며, 한국여행업협회 주최 트래블마트, 팸투어, 대만관광협회 국제교류행사 등 다양한 국제 교류 협력 사업에도 대구시는 참여해 왔다.

이번 행사의 주요 일정으로 첫째 날에 은반지 만들기 체험, 근대골목투어, 이월드(83타워), 앞산 전망대, 수성못(미디어아트)을 방문했으며, 둘째 날은 옻골마을, 신전 떡볶이 박물관을 방문했다.

특히,7일 저녁에는 대구시와 한국여행업협회와의 관광교류의 밤을 개최해 관광네트워킹을 가졌으며 대구관광 홍보설명회를 진행했다. 또한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대구시관광협회와 한국여행업협회와의 관광 업무협약을 체결해 관광 협력체계도 구축했다.

오미희 대구시 관광과장은 "앞으로도 대구시는 한국여행업협회와 함께 신규 관광 상품개발, 공동 관광마케팅 등 상호 간 관광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