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교육청은 12일 시교육청 여민실에서 강은희 대구교육감, 직업계고 학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직업계고 학교장 직업교육 정책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의회에서 직업계고 학생들이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고, 창의적인 생각을 촉진할 수 있는 다양한 수업 방법과 취업률 제고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학생들이 실생활에 직면하는 문제를 중심으로 자신이 원하는 주제를 스스로 선정하고 해결하는 학생 주도성 및 활동 중심 수업의 긍정적인 효과와 중요성을 공감, 이를 확산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자기소개서와 같은 실용적인 글쓰기, 국어교과 교육과정 재구성, 보통교과와 전문교과 연계와 협업을 통한 주제 중심 보통-전문교과 연계 프로젝트 수업 방안 ▷보통교과 수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방안과 취업지원관 활용도 제고 및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중소기업특성화고인력양성사업 참여 학생 취업률 제고 방안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 방안 등에 대해서도 함께 의견을 나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우리 직업계고 학생들이 배움이 즐거운 교실 속에서 더 많은 역량을 키워 미래 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직업계고 학교장을 비롯해 모든 교직원들도 함께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