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1일까지 청년 창업 육성을 위한 '농산물가공 청년창업아카데미'(제과기능사 자격증 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제과‧제빵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농업인 및 지역에 거주하는 만 18~39세 이하 청년이 대상이며, 무료로 운영된다. 이달 21일까지 달성군농업기술센터 가공운영팀으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 수료 시 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 제과‧제빵 시설을 이용한 가공창업이 가능하다고 농업기술센터는 설명했다.
이번 교육은 제과기능사 필기시험 이론교육과 20가지 제과품목 실습교육 및 모의실습으로 진행된다. 오는 28일부터 9월 8일까지(매주 수·금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간 동안 총 22회에 걸쳐 전문 강사가 교육한다.
달성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기술센터는 현재 진행 중인 식품가공기능사 교육과 더불어 이번 제과기능사 자격증 교육 과정을 통해 가공창업을 위한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청년 창업 육성을 위한 교육을 시작으로 시제품 제작 및 제품생산까지 청년 창업 지원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과기능사 자격증은 제과에 관한 숙련기능을 가지고 제과 제조와 관련되는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국가기술 자격증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