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달성군, 제과기능사 자격증 교육생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청년 창업 육성을 위한 농산물가공 청년창업 아카데미 운영

대구 달성군농업기술센터가 청년 창업 육성을 위한
대구 달성군농업기술센터가 청년 창업 육성을 위한 '농산물가공 청년창업아카데미'(제과기능사 자격증 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1일까지 청년 창업 육성을 위한 '농산물가공 청년창업아카데미'(제과기능사 자격증 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제과‧제빵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농업인 및 지역에 거주하는 만 18~39세 이하 청년이 대상이며, 무료로 운영된다. 이달 21일까지 달성군농업기술센터 가공운영팀으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 수료 시 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 제과‧제빵 시설을 이용한 가공창업이 가능하다고 농업기술센터는 설명했다.

이번 교육은 제과기능사 필기시험 이론교육과 20가지 제과품목 실습교육 및 모의실습으로 진행된다. 오는 28일부터 9월 8일까지(매주 수·금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간 동안 총 22회에 걸쳐 전문 강사가 교육한다.

달성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기술센터는 현재 진행 중인 식품가공기능사 교육과 더불어 이번 제과기능사 자격증 교육 과정을 통해 가공창업을 위한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청년 창업 육성을 위한 교육을 시작으로 시제품 제작 및 제품생산까지 청년 창업 지원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과기능사 자격증은 제과에 관한 숙련기능을 가지고 제과 제조와 관련되는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국가기술 자격증이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