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 구미캠퍼스가 최근 한국산업인력공단 훈련성과평가센터에서 실시한 '2022년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달성했다. 2019년 이후 4년 연속이다.
일학습 병행 사업을 운영하는 전국 일학습 공동훈련센터의 역할 강화를 위한 이번 평가는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로 이뤄졌다.
구미캠퍼스는 재직자 일학습병행단계와 P-TECH(고숙련일학습병행) 단계를 통합해 운영한 첫 해에서 최우수 성적을 받았다. 또 일학습병행 우수사례경진대회에서 공동훈련센터 부문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구미캠퍼스의 우수한 사업수행 역량을 입증했다.
황병관 구미캠퍼스 학장은 "교육생에게는 역량향상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기업에게는 안정적인 인력관리와 생산성 향상을, 지역사회에는 산업수요에 부응하는 인재 개발을 목표로 지역대표대학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학습병행 사업은 학습근로자에게 체계적인 실무·이론교육을 제공하고 교육훈련을 마친 사람의 역량을 평가해 자격을 인정하는 제도다. 구미캠퍼스는 118개 협약기업의 학습근로자 422명이 훈련을 이수했고, 재작자 73명, P-TECH 35명이 훈련을 진행 중이다.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대표 체제 힘 실은 TK 의원들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