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실속이 보름달만큼' 이마트·SSG닷컴 추석 명절 선물 상품 사전예약

10일부터⋯고물가 시름에 ‘가성비甲’ 세트 대폭 강화
‘최고 인기 과일 선물’ 샤인머스캣 혼합세트 ‘5만원대 이하’ 물량 40% 늘려
‘구이 부위 포함’ 한우세트가 11만8400원, 10만원 미만  축산세트는  4종  추가

이마트와 SSG닷컴이 추석 선물 세트 상품과 풍성한 할인혜택을 준비하고 10일부터 오는 9월 18일까지 사전구매예약에 나선다. 사진은 대표 추석 선물세트 모습. 이마트 제공
이마트와 SSG닷컴이 추석 선물 세트 상품과 풍성한 할인혜택을 준비하고 10일부터 오는 9월 18일까지 사전구매예약에 나선다. 사진은 대표 추석 선물세트 모습. 이마트 제공

이마트와 SSG닷컴이 추석 선물 세트 상품과 풍성한 할인혜택을 준비하고 사전구매예약에 나선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10일부터 오는 9월 18일까지 총 40일간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전예약 기간에 행사카드로 선물세트를 구매할 시 최대 40% 할인하며, 구매 시기와 결제 금액대 구간에 따라 최대 150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가장 혜택이 큰 기간은 10일부터 오는 9월 4일까지다. 해당 기간에 30만원 이상 구매시 3만원 상품권, 50만원 이상 구매시 5만원 상품권, 100~1,000만원 미만 구매시 100만원당 13만원 상품권, 1천만원 이상 구매시 1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올 추석은 사전예약 기간에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이 더욱 많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고물가 상황에 더해 추석 연휴가 개천절 포함시 최장 6일로 길기 때문에, 가장 저렴하고 빠르게 선물세트를 준비하려는 고객이 증가할 것이라는 예측이다.

이에 이마트도 올 추석에는 가성비 높은 '실속 세트' 개발에 집중한 한편, 새로운 식문화를 반영한 '차별화 세트'도 준비했다.

실속 선물세트는 기존 주력 상품보다 가격이 저렴한 선물세트를 선보이거나 작년 추석 대비 준비 수량을 늘려 더 많은 고객들이 가격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과일 세트 중 수요가 가장 높은 샤인머스캣 혼합 세트의 경우 5만원대 이하 가성비 세트 물량을 40% 늘렸다.

작년 추석 매출이 20% 이상 뛴 곶감 세트와 건견과 세트도 5만원 미만 저가형 라인을 강화했다. 곶감세트는 3만~4만원대 가성비 세트 물량을 20% 늘렸다. 견과세트는 초저가 가성비 세트로 '홀넛 베스트 에디션(1만9천800원)'을 선보이고 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사전기획을 통해 일반 견과세트 평균 대비 2배 이상의 물량을 준비했다.

프리미엄 세트의 대표 주자인 축산 세트에서도 올 추석은 고물가 상황에 맞춰 실속, 가성비 상품 개발과 물량 확대에 집중했다.

10만원 미만 축산 세트는 4종 늘어난 총 12종으로 기존 대비 물량이 65% 늘어났다. 이보다 한 단계 높은 10~15만원대 축산 세트의 경우 신규 세트 3종이 추가돼 총 14종을 운영하며 물량도 25% 확대됐다.

조미료/통조림 세트도 주력 상품 가격대를 한 단계 낮춰 2만~4만원대 가성비 세트 상품수와 물량을 각각 10% 확대했다.

일상용품 세트는 작년 추석 인기 선물세트 12종의 가격을 동결했으며, 1+1, 50% 할인 등 가성비 세트 준비수량을 30% 늘렸다.

가공 세트에서는 최근 몇 년 새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프리미엄 올리브오일 세트와 위스키 세트를 차별화 상품으로 선보인다.

이마트는 올 추석 선물하기 좋은 프리미엄 올리브오일 세트 물량을 50% 이상 늘렸으며 신상품 4종을 선보인다.

또 위스키 열풍을 반영해 처음으로 위스키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이번 사전예약에서 구매할 수 있는 위스키는 '조니워커 블루 토끼띠 에디션', '시바스리갈 13년 쉐리캐스크', '골드바 위스키 세트' 등이다.

SSG닷컴도 완전한 엔데믹 이후 처음 맞는 추석임을 고려해 가성비 높은 실속형과 프리미엄 선물 세트를 강화했다.

실속형 대표 상품으로 2만~3만원대 사과, 배, 샤인머스캣, 황금향 과일 세트와 4만~5만원대 호주산 소고기, 한우 세트 및 굴비 세트 등을 선보인다.

SSG닷컴에서는 결제 금액대별 제공되는 신세계상품권을 결제 시에 적용해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상대방 휴대폰 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운영하며, 한번에 결제 후 여러 곳의 주소지로 배송할 수 있는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