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존슨앤드존슨비전의 콘택트렌즈 브랜드 아큐브가 11일 콘택트렌즈 선택 시 고려해야 할 기준을 담은 체크리스트를 공개했다.
콘택트렌즈를 착용할 경우 생활 환경, 눈의 상태 등을 고려해 눈에 적합한 렌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상태와 맞지 않는 렌즈를 착용할 경우 각막염 등 안 질환을 유발할 수 있고 시력과 눈 건강에 이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큐브가 발표한 체크리스트에 따르면 렌즈를 선택할 때 ▷하루 8시간 이상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지 ▷콘택트렌즈 착용 중 시력 변동을 경험한 적이 있는지 ▷콘택트렌즈 착용 시 착용감이 불편한지 ▷오후가 되면 흐려 보이거나 눈이 조여오는 느낌이 있는지 ▷콘택트렌즈 착용 시 건조함을 많이 느끼는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해당 체크리스트에 따르면 장시간 콘택트렌즈를 착용할 경우 산소가 공급되는 렌즈가 좋다. 콘택트렌즈 착용감이 불편하다면 부드럽고 자극이 적은 재질인지, 자신의 눈 형태와 맞는 디자인의 콘택트렌즈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체크리스트 자문을 담당한 이군자 을지대학교 안경광학과 교수는 "최근 많은 소비자들은 과도한 디지털 기기 사용으로 눈에 자극을 주는 환경에 노출돼 있는데, 이런 환경에서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콘택트렌즈 선택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아큐브는 최근 '콘택트렌즈 편안함, 다시 정의하다'를 주제로 안경사를 대상으로 한 콘퍼런스를 진행했으며, 전문가들을 대상으로도 콘택트렌즈 선택의 올바른 기준을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아큐브 브랜드 및 콘택트렌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큐브 공식 홈페이지나 아큐브 모바일 멤버십 앱 '마이아큐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