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영유아들까지 교육지원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 8일 2023년도 제2회 이사회를 열고 ▷군위인재양성원 신축에 따른 임시이전 방안 ▷한국사학진흥재단 행복기숙사 지원사업 참여 문제 ▷어린이집 및 유치원 교육 지원사업 운영계획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모래놀이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교육발전기금 자금운용 투명성 제고 방안 등 교육 현안을 논의하고 의결했다.
특히 이날 이사회에서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 교육 지원사업'과 '모래놀이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 그동안 중·고등학교 분야에 집중됐던 교육지원사업을 처음으로 영유아까지 대상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부여했다.
김진열 이사장은 "경상북도의 작고 평범하던 군위교육이 대구광역시 편입에 따라 군위교육의 질과 수준도 변해야 하며 앞으로 군위교육을 대도시 수준으로 발전시킬 것"이라며 기부금을 기부해주신 분들의 마음에 보답할 수 있는 성과를 내기 위해 이사회 임원들의 관심과 노력을 당부했다.
그러면서 "교육발전위원회 이사들은 정식 이사회 회의와 별도로 정례회의를 통해 지역 교육에 대한 문제들을 함께 논의하고 해법을 찾아가자"고 제의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국감서 뻔뻔한 거짓말 안돼…위증 왜 수사 안하나"
대구시장 후보 지지도, 이진숙 21.2% VS 김부겸 15.6%
3500억 달러 선불 지급, 외환부족 우려에…美 "달러 대신 원화로 투자"
AI 시대 에너지 중요한데…'탈원전 2막' 가동, 에너지 대란 오나
"조용히해! 너한텐 해도 돼!" 박지원 반말에 법사위 '아수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