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아카데미가 25일 몽골국립대학교(National University of Mongolia) 제 2건물(2nd building of National University of Mongolia)에서 몽골국립대사이버대학교의 한국어학과 설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광헌 ㈜한컴아카데미 대표를 비롯해 자야바타르(Zayabaatar) 예술과학대학 학장, 이명재 ㈜플러스드 이사, 조용구 프라임파크(PRIME PARK COMPANY) 이사, 남 도르지 프라임파크(PRIME PARK COMPANY) 과장이 참석했으며, ㈜한컴아카데미와 몽골국립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몽골국립대학교의 사이버대학교에 한국어학과 설치를 위한 한국어 교육 콘텐츠 공급 등에 대한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한컴아카데미 이광헌 대표는 "몽골의 대표적인 대학교인 몽골국립대학교와 협약을 맺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협약으로 한컴아카데미와 몽골국립대가 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설치로 보다 긴밀하고 폭넓게 협력한다면 한국어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통해서 우수한 한국어 실력자들을 양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또한 한글 및 한국어교육의 저변확대는 물론이고 한국어 교육 대한 이론적 안목과 높은 수준의 전문성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사이버대학교 한국어학과 설치가 완료된다면 한국 사기업이 해외 국립대학교 사이버대학교 에 한국어학과를 설치한 최초의 사례가 될 것"이라고 덧붙엿다.
한편, 10월 한글주간에 세계 최초로 AI한국어말하기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한컴아카데미는 AI기반의 한국어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자체 개발한 한국어 시험제도를 통해서 몽골뿐만 아니라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등 다양한 국가의 대학교, 기업과의 협력체계 구축,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어 교육 및 IT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