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개정재" "어이없네" 한동훈·이정재 '투샷'에 개딸 총공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배우 이정재가 주말 사이에 함께 식사를 하고 같이 차도 탔던 사실이 목격담을 통해 알려졌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배우 이정재가 주말 사이에 함께 식사를 하고 같이 차도 탔던 사실이 목격담을 통해 알려졌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한동훈 법무장관이 26일 서울 서초동의 한 갈빗집에서 배우 이정재와 저녁을 먹은 사실이 온라인상에 화제가 된 가운데, 민주당 지지층을 중심으로 과격한 반응이 나온다. 두 사람의 회동이 '의도적 연출'이라는 주장부터 이정재를 향한 원색적인 비난까지 난무하고 있다.

지난 26일 저녁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서초동에 있는 갈비 전문점에서 한 장관과 이정재를 목격했다는 글이 속속 올라왔다. 1973년생으로 동갑내기인 두 사람은 현대고 동문이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자 민주당 지지 성향 네티즌이 많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성토장이 열렸다. 주로 한 장관과 함께 저녁을 먹고 사진을 찍은 이정재가 비난의 대상이 됐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 팬카페인 '재명이네 마을'에서는 "요상한 조합이네" "이정재 어이없네" "그렇게 안 봤는데 더군다나 이 시기에ㅉㅉ 극우와 친구" "이정재씨 왜 그랬어요?" 같은 글이 올라왔다.

김어준이 운영하는 딴지일보 자유게시판에도 이정재를 향한 비판글이 게재됐다. "이정재 손절" "정재야 잘가" "사진 하나로 망하는 사람 많이 봤는데 본인은 인식 못하는 듯" "여친 덕(?)에 재벌가에 편승했으니 재벌과 생각이 같은가 봅니다" "개정재" "어유, 저런 븅X" 등의 반응이 줄을 이었다.

야당도 두 사람의 '투샷'에 대해 '연출된 장면으로 보인다'는 의혹을 제기하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민주당 한민수 대변인은 27일 YTN '뉴스앤이슈'에서 "이런 얘기를 하면 또 발끈하기 좋아하는 한 장관이 저에 대해 뭐라고 공격할지 모르겠지만, 저는 우연은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

이어 "약속하고 밥을 먹었는데, 저게 언론에 저렇게 자연스럽게 풀렸나. 이 부분은 좀 이상하다"며 "한 장관 주변에 정무적 기획을 하는 사람들이 이정재와 식사하는 모습으로 띄운 것 같다"고 했다.

같은 당 서용주 상근부대변인은 MBN '프레스룸라이브'에 나와 "(한 장관이) 대놓고 총선을 준비한다. 나 총선 나갈 거라고 이야기하는 것"이라며 "연예인 마케팅이다. 물론 현대고 동기이기도 하지만, 법무장관이 한가하게 연예인 친구를 소셜미디어에 올리나"라고 말했다.

이에 함께 출연한 국민의힘 측 패널이 "해당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올린 것은 한 장관이 아니라 네티즌들"이라며 발언 정정을 요구하기도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 내부에서 장동혁 대표의 리더십에 대한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구경북 지역 의원들은 장 대표를 중심으로 결속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신세계, 현대, 롯데 등 유통 3사가 대구경북 지역에 대형 아울렛 매장을 잇따라 개장할 예정으로, 롯데쇼핑의 '타임빌라스 수성점'이 2027년,...
대구 지역 대학들이 정부의 국가장학금 Ⅱ유형 폐지에 따라 등록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장기간 등록금 동결로 인한 재정 부담이 심각한 상황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