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대식 4·10 총선 후보자(대구 동구군위을·국민의힘)는 23일 대구 군위군 군위읍 서부리에 위치한 군위군 연락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아이들과 주민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한 군위를 만들겠다"고 공언했다.
강 후보자는 총선 군위 공약으로 ▷신공항 접근 교통망 대폭 확충 ▷통합신공항 배후 첨단산업단지 조성 ▷통합신공항 건설에 따른 이주민 이주대책 및 보상 적극 지원 등을 제시했다.
개소식에 참석한 김승수 의원(대구 북구을·국민의힘)는 "군위군 일이라면, 제 일처럼 앞장서서 돕겠다"고 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축전에서 "주민 여러분의 고민이 무엇인지 살피고 지역의 현안 해결을 위해 직접 발로 뛰는 강 의원의 열정과 추진력이라면 대구 동구와 군위군이 충분히 새로운 기회의 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훈 국회 기획재정위원장(대구 서구·국민의힘)은 "강 의원은 동구 구의원, 구청장, 국회의원까지 차근차근 올라오신 단언컨대 대구의 진정한 풀뿌리 정치인"이라며, "주민과 깊이 호흡하는 법을 알고, 대구를 위해 가장 먼저 발 벗고 나서는 의정 활동을 이어왔다"고 했다.
경제부총리를 역임한 추경호 의원(대구 달성군·국민의힘)은 "대구경북신공항 건설, 달빛철도 관련 법률안 통과에 강 의원의 역할이 매우 컸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강 후보자는 "군위군은 지난 대선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당선을 위해 전국에서 가장 높은 약 83%의 지지를 보내줘, 대구와 함께 정권 교체의 일등 공신이었다"며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신공항의 성공적 건설과 후적지 개발의 역사적 과업을 반드시 완수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