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인요한 "김건희 문제 다 지나간 일…마피아도 아이·부인은 안 건든다"

"한동훈, 지금 많이 지쳐…짠해죽겄다"

국민의미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미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이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각종 논란에 대해 "다 지나간 일"이라고 말했다.

29일 인 위원장은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제가 뉴욕에서 4년 살았다. 마피아 조직도 아이하고 집안 부인하고는 안 건든다"라며 "민주당이 잘하는 것은 다 지나간 일들을 가지고 또 얘기하고 또 얘기한다. 여러분들이 거기에 좀 끌려다니더라"라고 했다.

인 위원장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전날 '정치를 개같이 하는 사람이 문제'라고 발언해 논란을 빚은 데 대해선 "저도 실수 잘한다. 우리가 사석에서는 욕도 나오고 그런다"며 "한 위원장께서 지금 많이 지치셨다. 전라도 말로 '짠해 죽겄다'"라고 말했다.

이어 당 대표 출마 등 총선 후 한 위원장의 당내 역할론이 제기되는 데 대해서는 "우리가 나중에 추대하면서 뭘 맡아달라, 도와달라(할 수는 있겠지만), 지금은 시기상조"라고 했다.

야권이 '정권 심판론'을 내세우고 있는 데 대해 "너무나 웃긴 얘기"라며 "심판받아야 될 자들은 민주당"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추미애, 조국 이런 분들이 윤석열 대통령을 탄생시킨 게 민주당의 힘이 더 컸다. 근데 이제 와서 2년 동안 발목 잡고 힘들게 하고 독선하고 정쟁해 놓고 왜 우리가 심판받아야 된단 거냐"고 반문했다.

의대 증원 갈등과 관련해 자신이 '며칠 내 좋은 대화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발언한 데 대해선 "막연한 느낌"이라면서도 "공개를 할 수 없지만 제 의견을 당과 정부에 많이 줬다. 또 의사들을 언론에서 폄하된 것은 참 바람직스럽지 않다. 대부분 대한민국의 의사들이 환자를 위해서 희생정신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