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푸바오, 대나무에 숨고 좋아하던 사과도 거부…中서 이상행동?

무한반복 앞구르기, 중국 사육사 경계
"푸바오 적응 못하나…" 국내 팬들 걱정

중국으로 반환된 푸바오가 내실에서 구르는 모습. 중국국가공원 영상 캡처
중국으로 반환된 푸바오가 내실에서 구르는 모습. 중국국가공원 영상 캡처
중국으로 반환된 푸바오가 대나무 사이에 숨어 있는 모습. 녹색중국TV 캡처
중국으로 반환된 푸바오가 대나무 사이에 숨어 있는 모습. 녹색중국TV 캡처

중국으로 반환된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중국 격리 생활 중 이상 행동을 하는 영상이 공개되면서 국내 팬들이 걱정을 내비치고 있다.

지난 5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웨이보'를 통해 "푸바오가 중국 쓰촨성 션수핑 기지에서 천천히 새로운 삶에 적응하고 있다"며 중국국가공원이 공개한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푸바오가 계속 앞구르기를 하는 모습을 보였다. 영상 촬영 날짜는 푸바오가 중국으로 반환된 다음 날인 4일로, 푸바오가 있는 내실의 폐쇄회로(CC)TV 영상이었다.

이와 함께 공개된 또 다른 영상에서는 푸바오가 대나무 숲에 몸을 숨기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격리실에 처음 들어간 푸바오는 사과를 먹지 않고 바닥에 내려두거나 중국 사육사를 경계하는 듯한 모습도 보였다.

영상이 공개되자 국내 팬들은 "푸바오가 적응을 하지 못하고 있는게 아니냐"며 우려를 내비쳤다.

이들은 "푸바오가 스트레스를 풀려고 계속해서 구르기를 하는 등 이상 행동을 한다", "적응을 어려워하는 것 같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듯 하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에 중국 현지 매체들은 "판다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때 불안을 느낄 수 있다"라며 "중국 사육사가 치우는 푸바오의 대변량과 색깔을 볼 때 건강엔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