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NASA 한인 직원 '집단 성폭행' 혐의 기소…"나사 내세워 접근"

NASA 엔지니어 심 모씨. 유튜브 'KPRC 2 Click2Houston'
NASA 엔지니어 심 모씨. 유튜브 'KPRC 2 Click2Houston'

미국 항공우주국 나사(NASA)에서 근무하는 한인 직원이 직장을 내세워 접근해 여성들을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지난 9일(현지시간) 텍사스주 해리스카운티 검찰에 따르면 NASA의 엔지니어인 심모(37)씨는 현재 총 6건의 성폭행 혐의로 기소됐다.

지난 3일 김 오그 해리스카운티 검사장은 기자회견에서 심 씨를 '연쇄 성범죄자'라고 지칭하며 "심 씨가 NASA에서 근무하는 점을 내세워 여성들에게 접근했다"고 밝혔다.

이어 "일본, 영국, 캐나다 등지로 해외여행을 자주 다녔다는 점에서 추가 피해자가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심 씨의 범행은 지난 2019에서 2022년 사이 데이팅 앱을 통해 이뤄졌으며 현재까지 드러난 피해자는 6명이다. 심 씨가 몰래 약물을 먹여 의식을 잃었다거나 경찰에 신고하면 성관계 동영상을 공개하겠다고 협박했다는 증언도 나왔다.

경찰은 지난 2월 말 심 씨를 체포할 당시 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그의 집에서 휴대전화 14대와 여성 속옷 등 증거물을 확보했다.

심 씨 측은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다. 심 씨 변호인은 "모든 관계는 합의로 이뤄졌다"며 "여성들은 허위 주장을 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현재 심 씨는 60만 달러(약 8억원)의 보석금을 내고 풀려났지만 법원으로부터 24시간 가택 연금 명령을 받은 상태다.

한편 심 씨는 9년간 NASA의 엔지니어로 일한 것으로 전해졌다. NASA 측은 "심 씨 체포 당시 우리는 법집행기관에 최대한 협력했다"며 "수사 결과 등을 토대로 (심 씨에 대한)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다"는 성명을 내기도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