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메타버스로 미리 가보는 경북 방방곡곡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포항TP 경북SW진흥본부, 메타버스 관광체험 ‘경북월드’ 오픈
안동 하회마을·경주 양동마을·의성 고운사 등 사실감 있게 재현

메타버스 플랫폼인
메타버스 플랫폼인 '경북월드'에서 아바타를 통해 안동 하회마을 충효당을 둘러 보고 있다. 포항TP 제공

앞으로 경북지역 대표 관광지를 방 안에 앉아 스마트폰으로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게 됐다.

포항테크노파크 부설 경북SW진흥본부는 6일 메타버스 플랫폼인 '미러타운' 내에 '경북월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미러타운은 ㈜시어스랩에서 개발한,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없는 개방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국내외 관광지를 메타버스로 체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경북월드는 '메타버스 플랫폼 및 서비스 개발' 지원사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제작됐다.

서울·전북월드와 같이 '한옥마을'을 공통 콘셉트로 경북지역의 대표 관광지인 ▷안동 하회마을 ▷경주 양동마을 ▷의성 고운사를 메타버스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경북SW진흥본부는 해당 사업의 경북 컨소시엄(참여업체=에프원소프트㈜·㈜메가뉴스·엠큐브컴퍼니·㈜나라지식정보) 주관기관으로 경북월드의 전반적인 관리를 담당했다.

배영호 포항테크노파크 원장은 "미러타운에 오픈한 경북월드를 시작으로 경북의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설날을 맞아 엑스(X) 계정과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리고, 어둡고 헝클어진 세상을 누구에게도 물려주지 않겠다는 간절한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7일 오후 5시 51분 경북 봉화군 춘양면에서 발생한 산불이 신속한 진화 작업으로 54분 만에 진화됐다. 봉화군은 주민과 등산객에게 긴급 ...
영화 '대부' 시리즈와 '지옥의 묵시록' 등에 출연한 로버트 듀발이 95세로 세상을 떠났다. 그의 배우자인 루치아나 듀발은 지난 16일 소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