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교육청, iM뱅크와 함께하는 ‘학생 민주시민 체험활동 기부금’ 전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학생들의 민주시민 체험활동이 기부활동으로 연결되는 나눔의 가치 실현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난 24일 대구민주시민교육센터(이하 센터) 세담홀에서 iM뱅크(은행장 황병우)와 함께 학생들의 민주시민 체험 활동에서 발생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대구시교육청과 iM뱅크는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학생 민주시민교육을 위해, 2022년부터 학생들이 센터에서 민주시민 체험 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받는 민주(가상)화폐를 기부에 사용하면, iM뱅크에서 실제 현금으로 교환해 주고, 이 돈을 학생들이 선택한 곳에 기부하는 협약을 맺어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 9월 1일부터 올해 8월 30일까지 총 98개교, 7천776명의 학생이 민주시민 체험 활동에 참여해 자발적으로 민주화폐로 1천444만1천원을 기부했으며, 이 중 900만원을 iM뱅크에서 현금으로 교환해 나눔 활동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은 황병우 은행장이 강은희 교육감에게 학생들이 기부한 민주화폐를 현금으로 교환해 전달하고, 이를 강은희 교육감이 학생들을 대표해 굿네이버스 대구사업본부에 기부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 소중한 기부금은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지구촌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해 '에티오피아 아소사 지역 나무 심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기부금 전달식에 앞서, 강은희 교육감과 iM뱅크 황병우 은행장은 덕인초 6학년 학생들과 민주화폐 기부 활동을 함께 체험해 보고, 학생들이 기부를 주제로 꾸민 '민주화폐 아이디어 우수작품' 발표회도 함께하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진다.

기부 활동에 참여한 덕인초의 한 학생은 "체험 활동에 열심히 참여하여 기부한 민주화폐가 에티오피아 나무 심기에 사용된다고 생각하니 뿌듯하고 행복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생들의 교육 활동에 적극 협조해 주신 iM뱅크 황병우 은행장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학생들이 체험 활동에서 받는 민주화폐를 필요한 물건으로 교환할 수 있음에도,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학생과 기부 액수가 매년 늘어나고 있는 것을 고맙고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년간 학생 체험 활동을 통해 아동폭력 피해자 지원, 아프리카 및 우크라이나 난민 지원을 위해 1천94만6천원을 기부했으며, 올해 900만원을 합하면 지금까지 누적 기부금은 총 1천994만6천원이 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