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개포우성7차 재건축 수주에 심혈 기울이는 대우건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우건설이 수주전에 뛰어든 개포우성7차 시공사 선정과정에서 총공사비에 포함된 세부 항목들을 공개했다.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이 수주전에 뛰어든 개포우성7차 시공사 선정과정에서 총공사비에 포함된 세부 항목들을 공개했다. 대우건설 제공

대우건설이 수주전에 뛰어든 개포우성7차 시공사 선정과정에서 총공사비에 포함된 세부 항목들을 공개하고 나섰다.

8일 대우건설은 대안설계 적용에 따른 인허가 비용과 착공 전 각종 비용으로 추산되는 측량비·지질조사비·풍동실험비 등을 30억원 까지 부담하겠다고 밝혔다.

대우건설은 "시공사 선정 즉시 조합이 제시한 원안 계약서를 100% 수용해 계약을 체결하고, 곧바로 신속한 사업추진을 위해 인허가 및 각종 비용을 부담하기로 했다"며 "이를 공사비항목 내 포함시켰고, 이는 개포우성7차 재건축사업의 성공을 바라는 대우건설의 진정성을 제안서에 담은 것"이라고 전했다.

대우건설은 지하철 3호선 대청역과 직통으로 잇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도 내놨다. 이 과정에서 인허가 지원은 물론 공사 예산 80억원도 시공사인 대우건설이 부담하겠다는 입장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어느 누구도 보장할 수 없는 불확실한 인허가 사항에 대해서는 말로만 지원하겠다는 것이 아닌, 실질적인 지원을 보장해 조합원의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제안으로 추후 인허가 불가시 해당금액은 단지 고급화를 위해 다른 공종에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또 조합의 마감재 지침에 따른 음식물 처리시설은 분쇄형 처리기보다 편의성이 높은 진공 흡입방식의 음식물 쓰레기 이송설비도 제안했다. 배관 공사는 이 공정의 경우 분쇄형 처리기 대비 30~40억원 가량 비싼 설비다.

이밖에 최근 재건축 단지들의 고민거리 중 하나인 상가 분양 활성화를 위한 상가 MD 구성 및 분양 컨설팅 비용 또한 총공사비에 포함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경쟁사 대비 우위에 있는 다양한 세부항목들이 모두 총공사비에 포함되었기에 20억원의 총 공사비 차이를 상쇄함은 물론, 조합원님께 돌아가는 실질적인 혜택을 크게 늘렸다"며 "우수한 조건들의 실현가능성에 의구심도 있겠지만 11년만에 리뉴얼하는 대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의 가치를 담았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21일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이 북한 노동신문의 제한 해제 필요성을 주장하며, 이재명 대통령의 유화적 대북 정책에 대한 우려가 확산하고 있다. 권...
고환율 여파로 커피, 소고기 등 주요 수입 식품의 물가가 급등하며 비상이 커졌다. 한국은행의 수입물가지수에 따르면, 커피의 달러 기준 수입물가는...
법무부는 교정시설의 과밀 수용 문제 해소를 위해 내년부터 가석방 인원을 30% 늘리기로 했으며, 현재 수용률이 130%에 달하는 상황에서 지난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