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주시, 모바일 앱 활용, 45일간 40만보 걷기 추진

시민들이 일상 생활속에서 꾸준히 걷기 운동을 실천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시민들이 일상 생활속에서 꾸준히 걷기 운동을 실천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보건소는 오는 8월 1일부터 9월 14일까지 45일간,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ON)'을 활용, '더(the) 걷고 더(the) 건강한 영주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는 총 40만 보 걷기를 목표로 1일 최대 1만 4천 보까지만 인정된다. 일상 속에서 꾸준한 걷기를 실천해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 200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1월부터 5개월 간 걷기 챌린지 프로그램을 운영, 참여자 2천 600여 명 가운데 1천 500여 명이 목표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워크온' 앱을 활용한 모바일 걷기 챌린지는 올해 11월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워크온(WalkON)' 앱을 설치한 후, 회원가입과 함께 영주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 참여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기간 내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할 수 있도록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실천하면 된다.

현수진 건강증진과장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걷기를 생활화 해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효과적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의는 영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로 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