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노크교육연구소는 지난 12일부터 3일간 구미봉곡초등학교에서 '2025 구미어린이세계시민학교 캠프'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구미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세계시민교육(Global Citizenship Education), 문화다양성 이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학습, 환경·경제·리더십 교육을 융합해 진행했다.
캠프에는 세계시민 1~10반으로 나뉜 총 10명의 주 강사와 보조강사 5명이 참여하여 반별 맞춤형 수업이 실시됐다.
각 반에서는 ▷국제 이슈 이해 ▷협력과 소통 활동 ▷지구촌 문제 해결 프로젝트 ▷문화교류 게임 등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고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마지막 날에는 참가자 전원이 참여하는 '세계시민 골든벨' 퀴즈대회가 열려, 3일간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문제 해결력을 겨뤘다.
골든벨 우수 학생에게는 구미시장명의의 상장과 상품이, 캠프를 마친 학생들에게는 구미시평생학습원장의 인증서와 기념품이 수여됐다.
더노크교육연구소는 지난 2024년에도 동일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지역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조인숙 더노크교육연구소 대표는 "세계시민학교는 아이들이 미래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밑거름이다"며 "올해는 더 실감나는 체험과 깊이 있는 교육을 제공해 아이들의 변화와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조국 씨, 사면 아니라 사실상 탈옥, 무죄라면 재심 청구해야"
"尹 구치소 CCTV 영상 보겠다"…민주당, '자료 제출' 요구하나
'조국 특사' 때문?…李대통령 지지율 51.1%, 취임 후 최저치
"횡령 의도 없다"…경찰, 문다혜 '바자회 모금 기부 의혹' 무혐의 처분
'전교조 출신 첫 교육부 장관, 민변 출신 여가부 장관'…청문회 순탄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