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중구청 '동성로 상권 활성화 창업 경진대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상 김영 로와(주) 대표 등 3팀 선정

대구 중구청 제공
대구 중구청 제공

대구 중구청은 지난달 28일 2030청년창업지원센터에서 '동성로 상권 활성화 창업 경진대회'의 최종 발표심사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심사 결과 대상은 로와의 '약령시 한방재료를 활용한 저속노화, 커피콩 없는 커피'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리토·호글로우 컨소시엄의 '약령시 약재를 활용한 헬시 전통강정'과 투제이아틀리에의 '동성로 재생 감성공예거리 조성 프로젝트'가 각각 선정됐다.

우수상은 해치치그래픽스의 '동성로 공실 소유주·소상공인·소비자 연계 팝업스토어 운영 솔루션', 모두예술교육센터의 '쉬운말 관광지도·굿즈·홍보 프로젝트', 나디의 '오프라인 단서 베이스 관광 추리일지'가 받았다.

수상 팀들은 중구청장상과 함께 수백만원의 사업 지원금을 받게 됐다. 지원금은 창업 초기 단계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비용에 활용된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청년들의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아이디어가 중구 골목경제를 되살리고, 나아가 대구의 미래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 윤리위원회는 한동훈 전 대표를 '당원게시판 여론 조작' 이유로 제명하였고, 이에 대해 한 전 대표는 윤리위의 결정이 이미 정해진 것...
원·달러 환율이 10거래일 연속 상승하며 1,480원에 가까워지면서 이재명 정부의 대규모 재정 지출로 인한 통화량 증가와 관련된 논란이 재점...
경기 고양경찰서는 진로 변경 차량을 고의로 들이받아 1억2천만원 상당의 보험금을 편취한 가족 보험사기단을 검거하고, 40대 부부와 60대 장...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기소되어 특검이 사형을 구형한 사건이 국제적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그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