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영천YMCA 창립 50주년 기념식, YMCA 정신 되새겨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용백 이사장 "다음 세대 위한 새로운 50년 만들어 나갈 것"

지난 6일 영천생활체육관에서 열린 영천YMCA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천YMCA 제공
지난 6일 영천생활체육관에서 열린 영천YMCA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천YMCA 제공

경북 영천YMCA는 지난 6일 영천생활체육관에서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975년 창립 이후 반세기 동안 지역 사회에 뿌리내린 영천YMCA의 여정을 되돌아보고 다가올 50년 비전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김용백 영천YMCA 이사장, 남부원 아시아·태평앙YMCA연맹 사무총장, 김경민 한국YMCA 전국연맹 사무총장 등 전국 YMCA 관계자와 지역 기관단체장 등 500여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영천YMCA는 '생명의 물결, 평화의 바람으로 새 세상을 열어가는 영천YMCA'란 슬로건으로 지난 50년간 지역의 생명과 평화를 위해 헌신해 온 YMCA 정신을 되새기고 미래를 향한 새로운 다짐을 결의했다.

또 영천YMCA 발전에 헌신한 역대 이사장 및 역대 사무총장과 강사, 직원, 후원기관 등에 공로패와 표창패 및 감사패를 수여했다.

김용백 이사장은 "영천YMCA의 지난 50년은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낸 역사였다"며 "앞으로도 사람 중심, 공동체 중심의 운동을 지속하며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했다.

이어 "YMCA 정신은 언제나 지역과 이웃속에서 살아 움직이는 힘"이라며 "지역민과 함께 성장하며 다음 세대를 위한 새로운 50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은 통일교와 신천지의 정치권 유착 및 비리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법안을 26일 발의하며, 통일교와 관련된 불법 금품 제공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특검팀의 추가 기소 사건에서 재판부는 총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내달 16일 첫 선고가 예정되어 있다.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이슬람국가(IS) 테러리스트를 겨냥한 공습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