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산업단지공단, '2025년 여가친화 인증기관' 선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한국산업단지공단 전경. 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한국산업단지공단 전경. 한국산업단지공단 제공

한국산업단지공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여가친화 인증기관'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도는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과 여가활동을 모범적으로 지원하는 기업 및 기관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직원 공감형 조직문화 실현 로드맵을 기반으로, 직원 목소리를 반영한 여가 시간 보장 및 여가환경 지원 등 일과 삶의 균형을 실천하는 등 건전한 조직 문화를 조성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구체적인 사례로는 ▷1시간 단위 연차 사용 ▷전 직원의 90% 이상 유연근무 활용 ▷KICOX 가족캠프 ▷비용 매칭형 하계 휴양시설 지원 ▷사내 동호회 운영비 지원 등이다.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일과 여가의 조화는 근로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조직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이 된다"며 "신나게 일하고 즐겁게 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근무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은 통일교와 신천지의 정치권 유착 및 비리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특별검사법안을 26일 발의하며, 통일교와 관련된 불법 금품 제공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내란 특검팀의 추가 기소 사건에서 재판부는 총 징역 10년을 구형했으며, 내달 16일 첫 선고가 예정되어 있다. 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북서부에서 이슬람국가(IS) 테러리스트를 겨냥한 공습을 감행했다고 밝혔다. 그는 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