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정성호, 55만4천174명 수능 수험생 중 21명 콕 짚어 "귀하고 아름답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정성호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
정성호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
정성호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정성호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정성호 법무부 장관이 1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두고 여느 정치인(국회의원)들이 그렇듯 수험생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공개한 가운데, 법무부 장관으로서 할 수 있는 특별한 메시지를 추가로 전했다.

55만4천174명 수험생 중 21명에 대해서다.

정성호 장관은 12일 오후 11시 43분쯤 페이스북을 통해 "55만 4174명의 수험생 여러분, 그동안 정말 수고많았다.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한 노력과 땀방울이 시험장에서 빛을 발하길 진심으로 응원한다. 묵묵히 곁에서 수험생들을 지지해준 학부모님들도 정말 고생하셨다"고 밝혔다.

이어 "저 역시 3명의 수험생 자녀를 두었던 학부모였기에 그 간절한 마음을 잘 알고 있다. 우리 학부모님들의 절실한 기도가 좋은 결실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특히, 이번 수능에 응시하는 21명의 소년수형자 수험생에게도 진심을 담아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며 "결과를 떠나 다시 사회의 당당한 일원이 되려는 그 의지와 노력이 참으로 귀하고 아름답다. 이번 도전이 새로운 삶의 희망으로 이어지길, 저와 교정본부가 응원하겠다"고 교정본부 수장으로서 21명 소년수형자 수험생들의 수능 응시를 주목했다.

정성호 장관은 "결전의 날, 여러분은 잘 해낼 수 있다. 이 날을 함께 준비하고 응원해온 모두의 앞날에 눈부신 미래가 함께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글을 마무리지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계파 갈등과 당내 쇄신을 예고하며 한동훈 전 대표와의 관계 정립에 주목받고 있다. 최근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 등이 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최근 일가족을 잔인하게 살해한 사건에서 50대 이모씨는 항소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고, 재판부는 그의 범행이 사회의 기본 가치를 훼손했다고...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