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정성호, 55만4천174명 수능 수험생 중 21명 콕 짚어 "귀하고 아름답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정성호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
정성호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
정성호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정성호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정성호 법무부 장관이 1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두고 여느 정치인(국회의원)들이 그렇듯 수험생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공개한 가운데, 법무부 장관으로서 할 수 있는 특별한 메시지를 추가로 전했다.

55만4천174명 수험생 중 21명에 대해서다.

정성호 장관은 12일 오후 11시 43분쯤 페이스북을 통해 "55만 4174명의 수험생 여러분, 그동안 정말 수고많았다.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한 노력과 땀방울이 시험장에서 빛을 발하길 진심으로 응원한다. 묵묵히 곁에서 수험생들을 지지해준 학부모님들도 정말 고생하셨다"고 밝혔다.

이어 "저 역시 3명의 수험생 자녀를 두었던 학부모였기에 그 간절한 마음을 잘 알고 있다. 우리 학부모님들의 절실한 기도가 좋은 결실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특히, 이번 수능에 응시하는 21명의 소년수형자 수험생에게도 진심을 담아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며 "결과를 떠나 다시 사회의 당당한 일원이 되려는 그 의지와 노력이 참으로 귀하고 아름답다. 이번 도전이 새로운 삶의 희망으로 이어지길, 저와 교정본부가 응원하겠다"고 교정본부 수장으로서 21명 소년수형자 수험생들의 수능 응시를 주목했다.

정성호 장관은 "결전의 날, 여러분은 잘 해낼 수 있다. 이 날을 함께 준비하고 응원해온 모두의 앞날에 눈부신 미래가 함께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글을 마무리지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대구경북 행정통합 특별법 통과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장동혁 대표가 '원칙적 찬성' 입장을 밝혔다. 김민석 국무총리는 ...
iM금융지주 주가는 1만9천원을 넘어 역대 최고가를 기록한 지 하루 만에 다시 상승하며 1만9천540원으로 마감했다. iM금융은 자사주 매입...
서울 강북구의 한 모텔에서 20대 남성 B씨가 사망한 사건과 관련해, 함께 투숙했던 20대 여성 A씨가 상해치사 및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 텀블러 리지의 중고등학교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용의자를 포함해 최소 10명이 숨지고 25명 이상이 부상을 입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