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시정 서비스 한곳에'…구미시, 모바일 앱포털 개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2월 29일부터 운영

경북 구미시가 모바일 앱과 웹 서비스를 한곳에 모은
경북 구미시가 모바일 앱과 웹 서비스를 한곳에 모은 '구미시 모바일 앱포털'을 오는 29일부터 운영한다.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가 모바일 앱과 웹 서비스를 한곳에 모은 '구미시 모바일 앱포털'을 오는 29일부터 운영한다.

28일 구미시에 따르면 이번에 구축된 모바일 앱포털에는 구미사랑상품권, 구미IN카드(다둥e·청년VIP), 먹깨비, 구미브랜드콜, K맘택시, 구미 함께 살피미 등 6개 모바일 앱 서비스와 대표포털, 통합예약, 시민간편인증, 문화관광, 생활지도, 일자리경제, 복지로, 구미팜 등 8개 웹 서비스가 연계돼 있다.

또한 카카오톡 채널,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구미시 공식 SNS 7개 채널도 포털에 연결돼 있다.

카드뉴스 제공 기능과 민원 대기 현황 안내 등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정보도 함께 포함된다.

복잡한 메뉴 구성은 최소화하고 직관적인 화면을 적용해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시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구미시 모바일 앱포털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구미시 관계자는 "모바일 앱포털 구축으로 시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앱과 웹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시민들이 필요한 정보를 보다 빠르게 찾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스마트 행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둘러싼 의혹이 제기되자 박주민 의원은 당에 부담을 주지 않는 방향으로 고민했을 것이라며 유감을 표명했다. 박 ...
현재 12억8천485만원에 이르는 로또 1등 당첨금이 주인을 찾지 못하고 있으며, 해당 복권은 서울 강북구의 한 판매점에서 판매된 것으로 확...
민중기 특별검사팀은 김건희 여사에게 267만 원 상당의 명품 가방을 제공한 혐의로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과 그의 배우자를 불구속 기소했다. 특...
역대 최연소 미국 백악관 대변인 캐롤라인 레빗(28)이 26일 자신의 둘째 아이 임신 사실을 알리며, 내년 5월 딸이 태어날 것이라는 기쁜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