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울진군 관광택시 이용 만족도 99%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난해 누적 1천873건 이용...재이용 의사도 98%

울진군이 운영하고 있는 관광택시. 매일신문DB
울진군이 운영하고 있는 관광택시. 매일신문DB

경북 울진군이 운영하고 있는 관광택시의 이용 만족도가 10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경북 울진군에 따르면 지난해 관광택시 누적 신청 건수는 1천873건이며, 만족도는 99%인 것으로 조사됐다.

관광택시 신청 건수는 지난해 3월 34건에서 4월 94건, 5월 203건으로 빠르게 증가했으며, 10월에는 월 최다인 304건을 기록하는 등 이용 확산세가 뚜렷하게 나타났다.

이 같은 이용 증가 배경에는 높은 이용 만족도가 뒷받침된 것으로 분석됐다. 관광택시 이용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기사 친절도·차량 청결도·안전운행 항목에서'매우 만족' 또는 '만족' 응답 비율이 99%를 기록했다.

이용 요금 만족도 역시 98%로 높게 나타났다. 특히 관광택시 재이용 의사는 98%에 달해 한 번의 이용 경험이 재방문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형성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용객들은 관광택시의 장점으로 ▷관광가이드 역할을 겸한 기사들의 현장 설명 ▷울진군의 60% 지원으로 저렴한 이용 요금 ▷친절한 서비스 ▷높은 교통 편의성을 꼽았다.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여행 전반의 만족도를 높이는 '맞춤형 관광 동반자'로서의 역할이 이용객들 사이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편, 울진관광택시는 최소 4시간에서 8시간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요금의 60%를 군에서 지원해 4시간에 3만2천원만 부담하면 주요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지역 리더들은 2일 '2026 대구경북 신년교례회'에서 경제 대도약을 다짐하며 대구경북 신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강조했다. 이날 행...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아들 임모 군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체이스센터에서 열린 NBA 경기,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유타 재즈'를 관전하...
서울 시청역 인근 대규모 집회에서 80대 남성이 심정지로 발견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사망했다. 대구에서는 추억의 놀이 '경찰과 도둑'을 ...
미국은 3일(현지시간) 전격적으로 베네수엘라의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을 체포하고 압송하는 작전을 실행했다. '확고한 결의'(Operation..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