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학교 북문 인근의 복합문화공간 청문당에서 청년예술가지원사업 'Z to A, 2026' 참여 예술가를 27일부터 공모한다.
'Z to A'는 지역 청년 예술가들에게 창작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전시·공연·다원 분야로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총 사업비 2천500만원 규모로 최대 6팀을 선정한다.
지원 대상은 20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 예술가로, 문화예술 분야에서 2년 이상 활동 경력이 있으며 대구·경북 지역에서 거주하거나 거점을 두고 활동하는 팀(3인 이상)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팀은 7~8월 청문당에서 릴레이 전시를 열고, 9월 이후 타 지역 예술 공간과의 교류 기획전에도 참여하게 된다. 또한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지역 내 청년 세대 간 교류와 협력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류 접수는 27일부터 2월 28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 이어 ▷제출 자료를 통한 1차 서류 심사 ▷사업 이해도 및 참여 동기, 지원사업 취지에 부합하는 기획안과 창작의 참신성·적정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는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 접수에 앞서, 행복북구문화재단은 지원서류 작성을 위한 컨설팅을 방문 및 전화로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북구문화재단(hbcf.or.kr), 청문당(youth.hbcf.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053-320-5123, 5118.





























댓글 많은 뉴스
3만명 모였다? 한동훈 지지자 '제명 철회' 집회…韓 "이게 진짜 보수결집"
주호영, 대구시장 선거 출마 "대구 다시 일으켜 세우겠다"
'주호영 등판' 달아오른 대구시장 선거판…현역 잇단 출사표 경쟁 치열
"어부지리 대구시장 나올라" '선거의 여왕' 박근혜 등판에 정치권 '술렁'[금주의 정치舌전]
李 대통령, 결국 이혜훈 지명철회…탕평 외쳤지만 靑 인사 검증 실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