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역기계공업계 해회개척 본격추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역의 중소기계생산업체들이 해외시장개척을 위한 국제전시회참가등 수출촉진과 상담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한국기계공업진흥회와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역기계공업계는 타지역대표들과함께 오는 8월18일부터 28일까지 브라질.아르헨티나.칠레등 남미3개국과 미국시카고전시장을 방문, 수출상담활동을 펼 계획이다.

이들은 민간차원의 기술협력과 투자.수출시장개척을 위해 산업시찰과 함께종합상사간담회및 공동기자회견을 갖기로 했다.

또 이달중에는 이란과 태국.독일지역상담 *7월은 멕시코.이태리지역 기계업계방문 *10-11월 중동지역무역박람회 참가등 일정을 짜놓고 있다.이에앞서 지역업체와 대구.경북기계조합관계자들은 지난달 중국 북경기계전시회에 참가, 현지관계자들과 상담활동을 벌였다.

또한 몇몇 지역기계공업관계자들은 지난4월 인도네시아등 동남아국가들을 방문해 수출촉진과 시장조사활동등을 펴기도 했다.

지역중소기계공업관계자들은 [계속적인 국내 불경기로 판로를 해외서 찾을수 밖에 없다]며 [당장의 수출효과는 없지만 해외시장에 관심을 쏟아야 할 때]라고 지적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통령과 NBA 스타 스테픈 커리의 화상 대담을 위해 통일교를 통해 12억원을 썼다는 보도를 공유하...
최근 투자자 예탁금이 80조원을 넘어서면서 자산주가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경방과 하림지주 등 부동산 관련 주식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
최근 이이경의 사생활 의혹을 제기한 A씨가 DM 영상까지 공개하며 AI 조작이 아님을 주장한 가운데, 이이경은 해당 논란으로 방송 활동을 중단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