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천여업체에 온갖 상업정보제공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난 89년 달성.고령.성주지역의 35개 기업체를 회원으로 출발, 현재는 1천여개의 회원업체를 확보한 달성상공회의소(회장 하영태)가 지난달 28일로 창립5주년을 맞이했다.다섯살바기 달성상의는 대규모 상의에서나 할수 있는 기업경기전망과 지역경제동향조사를 비롯, 임금조사등을 연20여회에 걸쳐 실시해 역내 1천여개의 기업체를 대상으로 고품질의 제품생산과 판매등을 위해 필요한 갖가지 정보를제공해 오고 있다.

이외에도 달성.고령.성주등 세 지역의 회원업체를 대상으로 각종 강좌와 강연회를 연50회이상이나 실시했다.

지난달 28일 달성공단내 달성상의 회의실에서 있은 창립기념식에서는 맥천공업사 김희도씨를 비롯 백암기계 이재길, 윤성산업 이기우, 유신섬유 이명옥,일신화학 김영순씨등 상의관내 기업체 근로자 20명에게 모범근로자상을 줘전체 근로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3개군내 8개 실업고의 우수 졸업생들에게표창과함께 상급학교 진학 장학금을 지급하기도 했다.

한편 달성상의가 앞으로 조성될 달성군 구지면 쌍용자동차공단의 입주 업체들을 회원업체로 맞아들이게 되면 명실공히 굴지의 상의로 탈바꿈, 지역경제활성화에 큰 몫을 할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달성.황재성기자)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28일 매일신문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대미투자 문제에 대한 민주당의 무관심을 비판하며, 민주당이 대미투자특별법을 두 ...
대구시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일본 IP 특화 게임 퍼블리싱 기업과 MOU를 체결하고 게임 개발 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으나 내부 사정으로...
60대 A씨가 소음 문제로 이웃을 공격한 사건에서 항소심 재판부는 A씨의 형량을 징역 5년으로 늘렸다. A씨는 지난해 7월 소음을 듣고 찾아...
프랑스 전직 상원의원 조엘 게리오가 여성 의원을 성폭행할 목적으로 엑스터시가 들어간 술을 건넨 혐의로 징역 4년을 선고받았으며, 피해자인 상..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