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역종합정보센터 설치

경북도는 내무부-도-시군을 연결하는 지역종합정보센터설치, 공무원 집단평정제도, 우수공무원 특별상여금, 경영수익사업 확대, 1시군 1운동장 1체육관설치등을 골자로 하는 21세기 행정문화발전 방안을 확정, 내년부터 오는2005년까지 10개년계획으로 추진키로 했다.도는 13일오후 도청 제1회의실에서 21세기 경북발전위원회 행정문화분과위원회를 개최, 이같은 장기계획안을 확정했다.

장기계획안에 의하면 신속 정확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의료보험운전면허등 다양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도민카드를 발급, 제증명신청은물론 건강관리,구급지원, 모자복지서비스등에 활용할 계획이다.또 시군과내무부등을 연결하는 지역종합정보센터를설치해 지역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산학연행(산학연행)협동체제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또 각종 도면및 도서를 종합관리하고 도시기반시설을 과학적으로 운영, 지역안전관리기능을 향상시킬수있는 지리정보시스템(GIS)을 2000년까지 구축할방침이다.

도는 이와함께 지역공무원 자질향상을 위해 고과의 집단평정, 재택근무제,안식년제, 특별상여금제등을 도입한다. 지방재정확충을 위해 경영수익사업과세외수입확대를 추진하고 도세징수 출장소설치도 검토할 계획이다.지역문화 창달을 위해 1시군1민속을 발굴육성하고 모든 시군이 1운동장, 1체육관을 확보할수있도록 종합운동장 11개소, 체육관 12개소, 동네체육시설1백93개소를 신규로 설립한다. 또 구조구난 대응능력향상을 위해 98년까지포항, 안동, 구미등 3대권역별 통합 119구조대를 설치할 방침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