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공사 입찰설계 CD롬 접수
조달청은 내년부터 정부공사 입찰에 제출하는 설계도면, 공사시방서 등을 영구 보존할 수 있도록 CD롬으로 접수키로 하고 CD롬 작성 및 저장 방법의 표준화 프로그램을 개발키로 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조달청은 이를 위해 오는 10월말까지 CD롬에 저장하는 모든 전산데이터가 상호호환이 가능하도록 설계도면과 공사시방서의 작성 및 보관 방법의 표준화방안을 마련, 11월부터 수요기관과 설계업체에 배포할 예정이다.
북한-대만 정기항공로 9월 개설
북한과 대만간의 정기항공로가 오는 9월 개통될 전망이다.
25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 따르면 홍콩의 시사주간지 亞洲周刊 최근호는 오는 9월15일 평양~마카오간 정기선이 개통됨에 따라 평양~마카오~타이베이를 연결하는 항로가 개설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국세청, 과세적부再審委 첫 개최
국세청은 25일 본청 10층 소회의실에서 지난 4월15일부터 시행에 들어간 課稅適否審 제도와 관련, 첫 과세적부 再심사위원회(위원장 朴京相)를 개최했다.
과세적부심은 세무조사를 받은 개인 또는 법인이 해당 세무서나 지방국세청으로부터 세무조사 결과와 추징 세액 등을 통보받고 이의가 있을 경우 세무서 또는 지방국세청에 과세의 적정 여부를가려달라고 요청할 수 있는 제도다.
댓글 많은 뉴스
[사설] 대구시 신청사 설계, 랜드마크 상징성 문제는 과제로 남아
박정훈 "최민희 딸 결혼식에 과방위 관련 기관·기업 '축의금' 액수 고민…통상 정치인은 화환·축의금 사양"
대법원 휘저으며 '쇼츠' 찍어 후원계좌 홍보…이러려고 현장검증?
장동혁 "어제 尹면회, 성경과 기도로 무장…우리도 뭉쳐 싸우자"
[단독] 카카오 거짓 논란... 이전 버전 복구 이미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