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산.부채관리시스템 구축
◆대구은행은 16일 오전 본점 15층 세미나실에서 최첨단 자산 부채 종합관리시스템 구축 보고회를 가졌다.〈사진〉
이번에 구축된 시스템은 지난95년 7월 미국의 센데로 시스템 을 도입, 삼성데이타시스템과 1년여의 작업끝에 완성한 것인데 금리변화에 따른 손익영향 즉시파악등 미래예측기능 강화가 특징이다.
영지버섯 산지경매 시작
◆문경동로농협에서 전국에서 처음으로 영지버섯 산지 경매를 시작했다. 처음 시도된 영지버섯의산지경매 판매가격은 ㎏당 A급은 3만2천원, B급은 2만8천원, C급은 2만2천원으로 종전보다 ㎏당3천원 이상의 높은 가격을 받았다.
동로농협은 앞으로 타지역 영지버섯 생산농협과 연계, 전국적인 규모의 산지규모를 구상하고 있다.
96 대구통상아카데미
◆대구시는 지역 기업의 국제통상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오는 9월2일~10월29일까지 한국무역협회대구경북지부와 공동으로 96대구통상아카데미 교육강좌를 개설한다.
동구 신천동 국제오피스텔 7층 무역협회 강의실에서 열리는 강좌는 무역실무, 통상강좌이며 영어회화는 대구시내 민간학원에 위탁교육을 실시한다.
자격은 대구지역 기업체 및 경제단체 임직원, 공무원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비는 없으나 교재비 6만원은 본인부담. 문의 국제협력과(429-3242)
나진.선봉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김영삼대통령이 4자회담수용을 조건으로 북한의 나진.선봉지역에 대한우리기업의 투자확대를 약속함에 따라 이 지역에 대한 우리기업의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나진.선봉투자상담센터 를 19일 개설키로 했다.
17일 무공에 따르면 나진.선봉투자상담센터 는 나진.선봉지역에 투자하려는 우리기업들을 위해△투자상담 △영상자료를 포함한 각종 자료제공 △북한의 투자제도,생활여건등에 대한 교육실시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국제인쇄기계 재료전
◆제10회 국제인쇄기계 재료전 (KIPES 96)이 23~27일 5일간 무휴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국종합전시장(KOEX)에서 열린다.
이 행사엔 한국 일본 미국 등 모두 21개국 3백8개사가 참가, 인쇄.제판.제본.전자출판 및 스크린인쇄에 관련된 첨단 기자재들을 전시하게 된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