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직장인이 버려야 할 의식과 행동으로 '신팔불출(新八不出)'과 '칠거지행(七去之行)'을 제시했던 농수산물유통공사가 이번에는 생존전략으로 '삼강오륜(三强五倫)'을 발표해 관심을 끌고 있다.
직장인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능력으로 제시된 '삼강(三强)'을 보면 △어강(語强)- 외국어 하나는 능숙히 구사해야 한다 △전강(電强) - 컴퓨터 조작과 정보처리에 익숙해야 한다 △수강(數强)- 회계 보고서는 해석할 수 있어야 한다 등이다.
또 직장인의 기본적인 자세를 밝힌 '오륜(五倫)'의 경우 △성실- 개미와 베짱이의 차이를 아십니까 △도전- 당신은 일류가 되기 위한 계획이 있습니까△책임- 당신의 역할을 다하고 권리를 주장하십니까 △화합- 독불장군의 외로움을 아십니까 △창의- 고인 물이 쉬 썩는 이유를 아십니까등이다.
이번에 제시한 '삼강오륜'은 유교에서 강조하는 도덕률인 '삼강오륜'에서 따온것.유통공사는 먼저 제시했던 '신팔불출'과 '칠거지행'이 부정적인 모습이라면 이번에 새롭게 제시된'삼강오륜'은 당당한 직장인의 모습을 나타낸 것으로, 강하고 직업의식을 갖춘 직장인상을 정립키위해 사내 의견을 수렴해 만들었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
한동훈 "김종혁 징계? 차라리 날 찍어내라…우스운 당 만들어"
나경원 "李대통령, 전 부처 돌며 '망언 콘서트'…연막작전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