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제작-전통색의 고향, 남도(KBS1밤11시55분)
세계 유수의 비엔날레가 열리기까지 예향 광주의 문화적 역량과 뿌리는 무엇인가. 불교문화유산과 단청, 쪽으로 대표되는 전통염색, 최후의 남종화가 의재 허백련을 시작으로 오늘까지 이어지는남종화의 멋, 남도 서양화단의 커다란 산맥 오지호 화백, 전통 오방색을 현대적 미로 이어나가고있는 아들 오승윤 화백, 그 계승과 발전의 현장을 담는다.
◈질주(KBS2밤9시50분)
경마장으로 진입하던 현도는 영문도 모른채, 윤영을 따라가고 정우는 병원으로 이송도중 차를 돌려 경마장으로 간다. 병원 응급실까지 뒤따라온 윤영은 정우 대신 현도와 맞부딪히게 되자 당혹해 한다. 다행히 큰 부상을 입지않은 정우는 그 다음날 새벽조깅에 모습을 드러내 필수를 비롯한동료들을 놀라게 한다. 현우는 정우와 윤영의 관계가 진전되고 있음을 눈치챈다.
◈미디어가 보인다-신문시대(EBS오후6시20분)
신문의 역사와 기원, 종류, 우리나라 신문의 성격 등을 소개한다. 미디어 실험실 에선 신문에 보도된 것이라면 모두 사실로 받아들이는 일반인들의 오해를 적나라하게 파헤치는 신문의 진실과거짓 실험을 통해 신문 바로보기 를 유도한다. 또, 신문이 조간으로 바뀌는 이유를 학생리포터가취재, 알아본다.
◈특선영화-속 48시간(SBS밤9시45분)
흥행성공작인 1982년작의 후편으로, 에디 머피와 닉놀테는 아이스 맨 이라고만 알려진 인물을찾아 필사적인 추격전을 벌인다. 전편에 훨씬 못미치지만 형사가 짝꿍으로 나오는 액션물은 여전히 오락임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감독:월터 힐 주연:에디 머피, 닉 놀테, 브라이언 제임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