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PC통신 '가요제' 열린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노래솜씨 PC통신에 뽐내요"

PC통신에서 '가요제'가 열린다.

데이콤은 연말로 예상되는 PC통신 천리안 1백만 가입자 돌파를 앞두고 28일부터 내년 2월까지 '제1회 사이버 가요제'를 개최한다.

사이버가요제는 창작곡과 기성곡의 2개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참가 희망자는 악보와 가창곡녹음테이프 또는 음악파일을 PC통신이나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PC통신 이용자들이 천리안에 등록된 MP3 또는 RA파일을 직접 듣거나 내려받기해 들어본 후 투표로 수상자를 결정한다.

창작곡 부문에서는 금상 은상 동상 3곡을, 기성곡 부문에서는 특별상으로 1곡을 선정하게 된다.수상자들은 금상 3백만원, 은상 2백만원, 동상및 특별상은 1백만원 상당의 금품과 함께 공식 팬클럽과 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게 되며 전문뮤직 채널인 KMTV에서 방송가수로 활동할 기회가부여된다. 천리안은 이번을 시작으로 사이버가요제를 매년 개최, 가상공간에서의 가요활동을 활성화 시켜 나갈 예정이다.

사이버 가요제에 참여하려면 천리안 처음화면에서 '8·방송/연예/팬클럽 →70·사이버가요제'를선택하거나 아무 화면에서나 'GO KASU'를 입력하면 된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