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독 임권택씨
동국대는 9일 서편제, 장군의 아들 등 총 96편의 영화를 감독한 임권택씨(62)를 연극영상학부 겸임교수로 위촉, 이번 학기부터 '영화연출Ⅰ(3학점)' 강의를 맡도록했다고 밝혔다.이는 임교수의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한 강의가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민병록 연극영상학부장의 추천에 따라 이뤄졌다.
이에따라 오는 12일부터 매주 목요일 대학강단에 서게 된 임감독은 "가르치기보다는 학생들과 함께 사회에 기여하는 좋은 영화의 전형을 찾아 볼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연극인 최주봉씨
일명 '쿠웨이트 박'으로 널리 알려진 연극인 최주봉씨(53)가 충남 금산 중부대 연극영화과 겸임교수로 강단에 서게 됐다.
지난 2일 이 대학 연극영화과 겸임교수로 정식 임용된 최씨는 이번 학기동안 3학점짜리 '기초연기' 과목을 강의하게 된다.
▲사물놀이 김덕수씨
사물놀이를 문화예술 장르로 정착시킨 김덕수씨(45)가 교수로 대학강단에 선다.김씨는 9일 개원하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교수로 임명돼 연희 과목을 가르치게 됐다.김씨는 매주 한 차례씩 3시간 동안 계속되는 연희과 수업에서 풍물실기를 학생들에게 가르칠 예정. 그는 대표적 민중연희인 풍물굿에 쓰이는 장단의 구조와 가락의 엮음새, 보법, 진풀이, 상모놀이 등을 교습한다.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