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이 추천하는 아이템은 대부분 이미 사업화됐거나 별로 가능성이 없기 때문에 활성화되지 않은 것들이다. 여기 소개하는 소호 아이템 역시 바로 사업화할 수 있는 것이라기 보다는 소호족들이 이런 범위까지 진출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경계선인 셈이다. 다만 이들 업종을 보다 변화시켜서 고객의 입맛에 맞출 수 있다면 훌륭한 소호 아이템이 될 수 있다.▨ 요리배달업
행사나 개인의 필요에 맞는 음식을 요리해 판매하는 것. 물론 요리솜씨가 뒷받침되어야 한다. 점포를 차릴 필요없이 컴퓨터 통신망을 이용해 광고하고 전화나 전자우편을 통해 주문을 받은 뒤 필요한 시간에 배달하면 된다. PC통신에 무료로 광고할 수 있는 코너가 얼마든지 있으니 잘만 활용하면 손해볼 것 없이 앉아서 장사할 수 있다.
▨ 소규모 광고대행사
소규모 사업을 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사업 또는 점포를 알리기 위해 지역신문 등에 광고를하는 경우가 많다. 이들을 대상으로 염가로 광고문안은 물론 디자인까지 대행해주고 수수료를 받으면 된다. 컴퓨터 디자인을 공부했다면 안성맞춤.
▨ 고객관리업
자동차 세일즈맨이나 보험설계사 등 고객관리를 생명으로 삼는 사람들을 상대로 일정 회비를 받고 대신 고객을 챙겨주는 것. 고객의 생일날 축하카드를 보낸다거나 정기적으로 고객에게 우편이나 전화를 통해 이용해준데 대해 감사표시를 하는 일이다. 능력만 된다면 회원들에게 신규 고객을 소개시켜주는 것도 괜찮을 듯.
▨ 정보수집업
각계 전문가를 인터뷰하거나 학술서적, 전문잡지, 인터넷 등을 통해 수집한 정보를 기업이나전문가들에게 제공하고 수수료를 받는다. 정보는 넘쳐나지만 필요에 맞는 정보를 찾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정보에 목말라하는 현대인들에게 잘 걸러진 정보보다 훌륭한 상품은 없다.미국에서는 시간당 4만5천~7만원 정도를 번다고.
▨ 출장 DJ
야외 결혼식장, 생일파티, 이벤트 행사장 등에서 자신이 소장한 CD를 이용해 분위기에 맞는음악을 연출해 주는 것. CD를 많이 소장한 음악애호가라면 도전해 볼 만 하다. 이벤트업체와 계약을 체결해 행사시 음악을 전담하기로 하고 일정 수수료를 받는 것도 가능하다. 〈金秀用기자〉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李대통령 지지율 2주 만에 8%p 하락…'특별사면' 부정평가 54%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李대통령 "위안부 합의 뒤집으면 안 돼…일본 매우 중요"
국회 법사위원장 6선 추미애 선출…"사법개혁 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