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MBC 새 미니시리즈-법정드라마 '애드버킷'9일 방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법조계는 분명 우리 사회내에서 '닫힌 집단'으로 분류된다. 그러나 인권과 정의를 실현하기 위한법정은 서민에게 항상 열린 대상이다.

MBC가 9일 시작하는 16부작 미니시리즈 '애드버킷'(한태훈 극본, 이승렬 연출)은 변호사라는 말뜻에서 나타나듯 그런 접점을 깔고 있는 본격 법정드라마다.

계좌추적으로 뇌물고리를 캐는 검찰의 수사, 고객의 이익을 위해 물불을 가리지않는 로펌 변호사의 비정함, 약한자의 편에서 사회 정의를 구현하기 위한 인권변호사의 외로운 싸움 등 변호사 세계의 명암을 들여다볼 수 있다.

손창민이 주인공 김민규, 이영애가 변호사 비서로 출발해 전문변호사로 성장하는 민규의 연인 이은지, 송윤아가 탁월한 검사 출신으로 신화로펌의 사세확장에 기여하는 변호사 장혜미, 전광렬이냉혹한 승부사의 기질로 민규와 대립하는 신화로펌의 차세대 주자 오준성으로 등장해 드라마의축을 이룬다.

9일 밤 9시55분 첫 방송이 나가며 매주 월·화요일 같은 시간에 방송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방송에서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자신의 가족이 익명 게시판에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비판한 게시글...
대구경북 지역 기업들의 체감경기가 업종별로 엇갈리는 가운데, 제조업은 소폭 개선된 반면 비제조업은 한 달 만에 다시 위축됐다. 한국은행 대구...
서울 강남에서 SNS로 만난 두 10대가 몸싸움 중 흉기를 휘둘러 한 명이 부상을 입었고, 경남 창원에서는 피의자가 이전에 흉기를 들고 여자...
올해 전 세계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이스라엘-하마스 간의 분쟁이 이어지며 국제 정세가 불안정하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을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