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채널정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KBS1TV가 23일부터 일요일 오전 뉴스를 강화키 위해 오전 6시.8시에 각각 10분간씩인 뉴스를 신설키로 했다. 대신 7시 뉴스는 폐지된다.

2TV는 목요일 저녁 드라마 '광끼'가 종방됨에 따라 20일부터는 '숫자쇼, 1+2'를 방송키로 했다. 추억 속의 숫자, 하우 머치, 숫자로 푸는 세상, 숫자 데이트, 금주의 한국 지수 등등으로 구성될 예정.

2TV는 또 토요일 저녁 시간에 방송하던 '퀴즈 크래프트'를 끝내고 22일부터는 '개그 콘서트'를 두시간 앞당겨 방송키로 했다. 개그... 자리에는 가족 시트콤 '반쪽이네 가족 일기'가 신설된다. 새 시트콤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었던 최정현씨의 만화 '평등 가족 반쪽이네 가족일기'를 극화한 것. 김창완이 반쪽이로, 정애리가 그 부인으로, 황채린이 딸로 출연하고, 신구.최양락.금보라 등도 얼개에 참여한다

이 채널은 더불어 일요일 밤의 시트콤 '오 해피데이'를 다음달 6일 종방하고, 그 일주일 뒤부터는 오피스 시트콤 '비서'를 내보내기로 했다. 심혜진이 주인공 비서로 확정됐으며, 그를 중심으로 하는 사무실의 에피소드를 엮어갈 예정.

KBS는 이 외에 3월 말에 '왕과 비'를 종영한 뒤 4월엔 '태조 왕건'을 시작할 계획이고, 야구를 소재로 한 스포츠 드라마 등도 준비하고 있다.

▲MBC토요일 낮시간에 방송되는 'TV 속의 TV'가 이번 주로 300회를 맞아 특집을 마련한다. 금요일엔 HDTV용 드라마 '사랑한다고 말해 봤니'가 준비돼 있어 이 종류의 수상기를 가진 가정에선 시험 시청해 볼만하다.

대구MBC는 15일부터 3부작 '21세기 대구의 생존 전략'을 편성한다. 새 세기에 자생력 있는 도시로 거듭 나기 위해 대구가 수립해야 할 발전.투자 전략을 함께 고민하자는 것. 1부(15일 밤 9시45분)는 5년만에 담배산업 지역에서 첨단산업 중심지로 탈바꿈하는데 성공한 미국 올드 도미니언 지역을 현장 취재했다. 21일 밤에는 핀란드의 첨단도시 노키아를 취재 보도(2부)하며, 3편(28일)에선 대구의 문제로 되돌아 올 계획.

▲TBC(SBS)아직 구체적 방송 시작 일자는 확정되지 않았으나, 이 채널도 '불꽃' '경찰특공대' '신화' 등 새 드라마를 준비 중이다. '불꽃'은 현재 방송 중인 TV영화 형태의 수목드라마에 이어 다음달부터 선보일 가능성이 있고, '경찰특공대'는 7월쯤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