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이용하면서 흔히 부딪히는 문제들을 속 시원히 해결해 줄 '아하 인터넷' 코너를 개설합니다. 궁금한 점, 불편한 점에 대한 질문과 해결법을 독자들과 함께 찾아봅니다.
Q:가정에서 모뎀으로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 좀 더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는 없을까.
A1:인터넷이 느린 가장 큰 이유는 덩치 큰 그림 파일이 많기 때문이다. 그림이나 동영상 등은 글자에 비해 덩치가 훨씬 크기 때문에 인터넷 서핑을 할 때 이런 요소들을 빼고 글자만 전송 받으면 속도가 빨라진다. 아래와 같이 실행하면 그림을 뺀 정보만 전송 받을 수 있다.
익스플로러 실행-도구 메뉴-인터넷 옵션-고급 탭-멀티 미디어를 차례로 클릭한다. 멀티미디어에서 그림표시 앞의 체크를 마우스로 클릭해 지운다. 반대로 그림표시를 체크하면 그림 파일도 함께 전송된다. 같은 원리로 소리, 애니메이션, 비디오 파일 등도 제거할 수 있다.
A2:유틸리티를 이용해도 속도를 개선할 수 있다. 인터넷의 데이터 전송은 전체를 한 묶음으로 보내는 것이 아니라 '패킷'이라는 작은 단위로 쪼갠 다음 차례로 이루어진다. 윈도는 기본적으로 패킷 크기를 1천 500바이트로 맞춘다. 이 패킷 크기를 576바이트로 맞추면 전송속도가 빨라진다. 공개 프로그램 TweakDUN(최적화 DialUp Networking)을 이용해 패킷 크기를 조정할 수 있다. 트윅 던 프로그램은 PC 통신 공개 자료실이나www.pattersondesigns.com/tweakdun/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曺斗鎭기자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GPU 26만장이 李정부 성과? 성과위조·도둑질"
장동혁 "오늘 '李재판' 시작해야…사법부 영혼 팔아넘기게 될 것"
추미애 "국감 때 안구 실핏줄 터져 안과행, 고성·고함에 귀까지 먹먹해져 이비인후과행"
조국 "오세훈 당선, 제가 보고 싶겠나…내년 선거 피하지않아, 국힘 표 가져올 것"
강득구 "김현지 실장 국감 출석하려 했는데, 국힘이 배우자까지 부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