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로닷컴(http://www. cinero.com)가장 최근 개설한 국내 최대의 허브 인터넷 영화관. 기존 영화관이나 비디오를 통해 개봉된 영화가 아니라 인터넷극장을 통해 미리 개봉하거나 일반 극장과 동시에 개봉한다. 현재 3개 사이트를 통해 상영 중. 미국 최근 개봉작 인기순위를 보여주는 '박스 오피스', 영화 관련 정보를 검색하는 영화백과사전, 전문가 평론 등이 있다.
◇마구리(http://www.maguri. com)
지난해 8월 오픈한 뒤 회원 20여만명, 접속 횟수 120만회를 기록한 영화사이트의 대명사. 영화보며 채팅이 가능하다. 배우지망생을 위한 등용문, 시나리오 창고, 창작 시나리오방 등이 있다. 독립영화관, 성인영화관, 우리영화관, 외국영화관, 동시개봉관 등으로 나눠 50여편이 상영 중. 500여편의 영화를 보유하고 있다.
◇노컷(http://www.nocut.co.kr)
말 그대로 '노 컷(no cut)'. 개봉관 상영시 심의에서 삭제된 부분을 보고 싶다면 이 곳이 적격. 주유소 습격작전, 여고괴담 2탄, 감각의 제국, 신혼여행 등을 볼 수 있다.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장면을 피하고 있지만 네티즌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겠다는 의욕은 넘친다. 짤막한 관람평, 네티즌들의 조금 튀는 평론 코너 등이 있다.
◇네오필름(http://www.neofilm. net)
한마디로 영화 정보사이트. 영화전문 검색엔진, 배우 팬클럽, 영화관련 산업에 진출하려는 지망생들을 위한 취업정보, 영화관련 신기술, 영화인들이 터득한 나 만의 노하우, 사이버 영화학교 등 다른 사이트에서 접하기 힘든 영화관련 자료들을 모아놓은 자료뱅크.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