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V 하이라이트

형철 청혼않아 선미 서운

◎이브의 모든 것

(MBC 밤9시55분)

선달은 주희에게 청혼한다. 결혼으로 외국 유학을 포기한 주희는 특파원 자격의 유학 기회를 선미에게 준다. 하지만 선미는 형철 때문에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망설인다. 유학을 결정한 선미는 형철이 청혼을 하지 않자 못내 서운해 한다. 한편 영미는 자살 사고 이후 6세 이후의 모든 기억을 상실한 채 재활원에서 봉사활동을 한다.

주의력 결핍 아동치료법

◎EBS 리포트 (EBS 밤10시)

'주의력 결핍과 과잉행동장애(ADHD)' 증상을 가진 아동의 실태와 적절한 치료방법을 살펴본다. 최근 소아과에는 ADHD로 인해 학습장애를 일으키는 초등학생들의 진료사례가 늘고 있다. 주된 특징은 주변이 산만하고, 집중력이 떨어져 학교생활이나 교우관계가 원만치 못하다. 이런 아이들은 실제로 ADHD라는 정신과 질환을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특별한 관심과 배려, 치료가 필요하다.

전문 댄스교습 열풍 취재

◎현장르포 제3지대

(KBS1 밤12시50분)

왈츠, 살사, 차차차 등 댄스 문화가 바뀌고 있다. 어둡고 밀폐된 부정적인 이미지에서 탈피해 이제는 당당하게 춤을 즐기는 시대가 찾아왔다. 최근엔 초등학생에서 직장인까지 전문 댄스 스포츠인이 되고자 댄스를 배우고 있다. 어린아이부터 백발의 노인에 이르기까지 춤에 열광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열기의 현장을 취재한다. 숨겨진 불효스토리 공개

◎夜, 한밤에 (KBS2 밤11시)

연예인 특집 제2탄으로 '멋진 친구들'팀이 뭉친다. 이휘재, 유재석, 클놈, 윤해영, 김종석 등 이들의 숨겨진 불효 스토리를 공개한다. 그들의 불꽃튀는 불효대결과 화끈한 응원전이 펼쳐진다. 사랑의 전령사 김영철이 아주 특별한 만남을 전격공개한다. 여대생과 2주간의 짧은 만남을 가진 영철은 운명의 갈림길에서 선택을 해야만 한다. 그들의 만남을 지켜본다.

월남전의 본질 재조명

◎MBC 100분토론

(MBC 밤11시5분)

시사평론가 유시민의 첫 진행으로 '베트남전은 우리에게 무엇인가'를 주제로 다룬다. 최근 베트남전 고엽제피해자전우회 회원들의 양민학살보도와 관련해 베트남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월남전에 참전해 목숨을 잃은 한국군이 지금은 양민학살이란 오명을 쓰고 있다. 베트남전의 본질을 다시 한번 밝혀본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