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우리고장 공직사회-얼굴얼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조현우씨 서울마라톤 완주

◇예천군청 조현우(민원과 8급)씨는 지난 18일 서울에서 열렸던 서울국제마라톤 대회에 참가, '예천온천'이란 표지를 달고 전구간을 4시간26분에 완주했다.

해병 출신인 조씨는 완주를 위해 석달간 맹훈련을 계속했으며, 예천온천 표지는 지역 관광산업을 홍보하기 위해 부착했다.

◈류하근씨 농협 김천지부장 부임

◇농협 경북본부 교육지원부장으로 있던 류하근(55)씨가 농협 김천지부장으로 부임했다. 칠곡 출신으로 경북고.농협대를 졸업했다. 1971년에 농협에 입사해 만 30년 재직하면서 의성.칠곡 등의 지부장도 거쳤다.

"농민들이 부채 경감을 고루 받을 수 있도록 전담창구을 개설하고 책임자를 배치하는 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농산물을 제값 받을 수 있도록 유통구조를 개선하는 일에도 힘을 보태겠다는 포부.

◈김천시 공식요원 전용 내무반 설치

한편 김천시는 산림 감시 공익근무 요원들을 위해 도내 처음으로 내무반〈사진〉을 개설했다. 시청 창고 10평을 개조해 15명이 사용할 수 있게 한 것.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