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꾸러기 책마당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겁쟁이(이상권 지음, 시공주니어 펴냄)=겁이 많고 소심해 따돌림을 당하는 아이가 우연히 꽃뱀을 만나 두려움을 이겨내고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생태작가 작품답게 도시아이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뱀의 생태가 시골 아이들의 우정 이야기 속에 자연스레 나타난다. 6천원.

▶새교과서 학습동화(김종상 외 지음, 계림닷컴 펴냄)=제7차교육과정에 의해 새로 개정된 교과서의 학습목표에 맞춰 창작한 동화, 동시, 만화 등을 읽으면서 자연스레 창의력과 학습 능력을 높여준다. 1학년 4과목(국어·수학·바른생활·슬기로운 생활)으로 구성돼 있으며 2학년은 이달중 발간 예정. 7천500원.

▶당신의 아이는 행복한가요?(이어령 외 지음, 디자인하우스 펴냄)=앞에서 보면 각계각층의 지성과 아동전문가들이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써 내려간 희망의 교육서가 되고 뒤에서부터 보면 아이를 행복하게 해주는 필요 정보만을 담은 책. "난 내가 줄 수 있는 최고의 사랑을 주고 있어"라고 큰소리치는 부모가 많은 세상. 부모된 도리의 '최선'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행복해야 하는 건 바로 아이들이어야 한다는 점을 일깨운다. 8천원.

▶세상을 바꾸는 아이들의 33가지 이야기(잭 캔필드와 마크 빅터 한센 지음, 중앙M&B 펴냄)=어린시절을 지나면서 주변에서 한번은 겪었을 33가지의 이야기들이 실제로 그 일을 직·간접 경험한 이들의 글을 통해 전해진다. 여기엔 어린시절 사랑하는 오빠를 잃었던 여자축구선수 미아 햄과 불우한 어린시절을 꿋꿋이 이겨낸 유명한 NBA농구스타 칼 말론의 얘기도 포함됐다.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시리즈 저자들의 작품. 7천원.

▶무인도에서 살아남기=(최덕희 지음, 아이세움 펴냄)='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시리즈중 첫번째. 무인도에 표류한 주인공 '레오' 등이 어떻게 자연을 이용해서 살아 갈 수 있는지를 흥미진진하게 만화로 그려 자연에 대한 학습효과를 높였다. 7천원.

▶손도끼(게리 폴슨 지음, 사계절 펴냄)=캐나다 북부 삼림지대의 고립무원에 손도끼 하나만 갖고 홀로 내 던져진 한 소년의 54일간의 생존기록을 담은 모험소설. 6천원.

▶싸우는 아이(손창섭 지음, 우리교육 펴냄)=부모없이 자랐지만 할머니와 누이를 위해서라면 아무리 힘든 일도 이겨나가는 찬수의 가족 이야기. 6천원.

▶자바자바 정글(윌리엄 스타이그 지음, 웅진닷컴 펴냄)=상상을 뛰어넘는 기발한 동물과 식물들과 온갖 모험이 들썩거리는 자바자바 정글을 다녀온 듯한 느낌의 그림동화책. 6천500원.

▶자식은 '원수(元帥)'고 부모가 '웬수(怨讐)다(제영갑 지음, 세상모든책 펴냄)=세 딸의 아빠이고 어린이 설교전문가인 제영갑씨가 자녀의 IQ는 물론, EQ높이기 위해 제시한 신식자녀교육법. 8천500원.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6일 경남 창원에서 열린 타운홀 미팅에서 수도권 집값 급등 문제를 비판하며 부동산 문제 해결 의지를 강조하였다. 그는 서울 ...
국내 2위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직원 실수로 약 38조 원 규모의 비트코인이 허공에서 생성되어 지급되는 초유의 금융 사고가 발생했다. 6...
20대 승마장 직원 A씨가 자신의 어머니뻘인 동료 B씨를 상습 폭행한 혐의로 징역 1년을 선고받았다. A씨는 2022년부터 B씨를 다섯 차례...
중국의 휴머노이드 로봇 시연 행사에서 여러 사고가 발생하며 기술의 안전성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플로리다주에서는 이상 한파로 외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