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름다운 식탁 푸드 스타일링-수삼말이·과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단풍이 드는가 싶더니 어느새 낙엽이 지기도 한다. 가을이 무르익어가는 이 계절, 가을의 정취를 식탁위로 가져와 보면 어떨까.

물론 식욕의 계절에 맞게 영양가도 고려하는 것이 멋진 계절 가을에 대한 '예의'가 아닐까.

노란색과 주홍색으로 내프킨과 식탁 장식을 하면 풍성함을 느낄 수 있다. 오미자·포도·귤 등으로 만든 과편과 쌉쌀한 맛의 수삼을 쇠고기에 말아서 내면 시각과 미각이 충족될만 하다.

◇수삼말이=수삼 3뿌리, 쇠고기는 육전용으로 20g, 간장, 꿀, 청주 등이 각 1큰술, 참기름 2큰술 등이 필요하다. 먼저 수삼은 잔뿌리를 뗀뒤 씻어 둔다. 쇠고기(20g·육전용)는 칼집을 넣고 간장·청주·참기름 등에 재운다. 수삼에 고기를 감아 실로 묶어 프라이팬에 지진 후 간장·청주·참기름·꿀 등을 넣고 조린다.

◇과편=오미자차, 매실차, 갈아놓은 귤 등을 각 1컵씩 준비하고 삶은 호박 간것 1컵, 포도 주스 1컵, 설탕 15큰술, 물엿 5큰술, 한천 25g, 약간의 소금과 물 5컵 등도 필요하다.

한천 말린 것을 각 5g씩 나눠 80℃ 물(1컵)에 불린 다음 설탕 3큰술씩을 넣고 2분쯤 끓인다. 과액을 1컵 넣고 끓인다. 약간의 소금과 물엿 1큰술을 넣고 다시 끓여 약간 묽은 상태가 되면 틀에 붓는다. 식힌 다음 예쁜 모양의 틀로 찍어낸다.

김교영기자

도움말=김기희(경동정보대 평생교육원 강사)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