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청소년 명절캠프

시설관리공단은 설을 앞두고 오는 2월2일부터 청소년 수련원에서 청소년들이절의 유래와 풍속을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는 '명절쇠기 캠프'를 연다.

초등학생 4~6학년과 중·고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캠프에서는 △인사예절 △차례 지내기△우리옷 바로 입기 △민요 △민속놀이 등에 대해 배운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신청은 2월1일까지 선착순 80명을 모집한다. 053)656-6655.

◈제수용품 일제 단속

대구시는 설을 앞두고 17일부터 2월8일까지 시와 구·군 명예식품감시원을 포함, 9개반 36명으로 제수용 및 선물용 부정·불량식품에 대한 일제 점검에 나선다.주요 점검내용은 △무허가 무신고 식품제조 판매, △부패·변질 식품 진열 판매여부, △유통기간 경과 제품 진열 판매와 허위표시, 과대 광고, △표시기준 위반제품 판매 등이다.

◈적십자 설맞이 특별구호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는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설 명절을 위해 21~25일 '설맞이 특별구호'를 벌인다.대상은 저소득 주민 실직자, 소년소녀가장. 홀몸노인 가구로, 통장이 한 통당 한 가구를 선정, 백미(20kg) 1포씩을 직접 전달한다.

◈숲가꾸기 공공근로

대구시는 근교 산림을 경제성있는 환경자원으로 조성하고 실업자 고용 창출을 위해 올 한해 3억2천만원을 들여 210ha의 산림에 대해 숲가꾸기 공공근로 사업을 실시한다.

시는 동구 지묘동 파계로 주변과 달성군 다사읍~ 하빈면을 잇는 이현도로변 산림에 대해서는 가지치기, 간벌 등을실시하고 달성군다사읍 이천리 등 산불이 발생한 지역에는 산불 피해목을 정리, 경관조림을 실시할 계획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