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경제의 장래는 밝을 뿐 아니라 현재도 그렇게 나쁘지 않다고 21일(이하 워싱턴 현지시간) 한 지도적 경제전문가들의 조사결과 밝혀졌다고 CNN머니가 보도했다
37명의 저명한 경제전문가들이 전문위원으로 포진한 NABE(미 전국 기업경제협회)가 실시한 2월 조사결과 전문위원들의 60%가 미국의 경제 침체는 이미 끝이 났다고 밝혔다.
이같은 좋은 결과는 실업률 증가로 가까은 장래의 경제성장은 낮을 것이라던 이들 경제전문가의 1월 조사결과와는 큰 대조를 이뤘다.
경제전문가들은 미국의 고용률이 크게 향상되리라는 예상이 아직까지는 나오지않고 있지만 올해엔 미국경제가 3%의 건전한 성장을 보이게 되고 내년엔 이보다 훨씬 강한 성장세를 보일 전망이라고 지적했다.
NABE의장인 하비 로젠블럼은 "기록상 미국경제는 짧고 격심한 침체기 이후엔 장기의 팽창기가 뒤이었었다"면서 "미국 경제는 일련의 충격들을 아주 잘 견뎌냈으며 올 하반기까지는 회복세를 보여 내년까지 3.5~4%의 경제성장을 보이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올 하반기 중에 미국의 경제성장세가 이어지지 않을 것으로 전망한 NABE 전문위원들은 극소수에 불과했다고 CNN머니는 덧붙였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윤어게인' 냄새, 폭정"…주호영 발언에 몰아치는 후폭풍
대구 동성로 타임스 스퀘어에 도전장…옛 대백 인근 화려한 미디어 거리로!
장동혁 "李겁박에 입 닫은 통일교, '與유착' 입증…특검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