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배서어음에도 어음보험 취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신용보증기금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이달초부터 어음보험의 가입 대상을 확대해 배서어음에 대해서도 어음보험을 취급할 방침이라고 4일 밝혔다.

인수 대상 배서어음은 보험 계약자와 배서인 사이에 상거래를 통해 받은 진성어음으로서 은행 등 금융기관으로부터 할인되거나 배서 말소된 사실이 없어야 한다.

배서어음에 대한 보험 취급은 우선 배서인의 수를 한 명으로 제한하여 시행하고 향후 필요할 경우 점차 확대할 예정이라고 신용보증기금 측은 밝혔다.

이기현 신용보증기금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배서어음에 대한 보험 인수제도는 많은 중소기업인들이 연쇄부도 피해에서 벗어나 사업에 전념하는 계기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용보증기금에 따르면 지난 한 해 대구.경북지역의 어음보험 인수 총액은 926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김해용기자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통일교와 더불어민주당 인사들 간의 금품 수수 의혹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의 책임을 언급하며 특검 수용을 촉구했다. 그는 통...
홈플러스의 유동성 악화로 인해 납품 차질이 발생하고 있으며, 삼양식품과 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거래처가 공급을 조절하고 있다. 이로 인해 대구 동...
방송인 박나래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에 휘말리며 전현무와 샤이니 온유에게도 불똥이 튀고 있는 가운데, 박완주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보좌관 성추...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